• profile_image AWS SES API를 활용하면서 PEAR 라이브러리 활용할 필요가 있을 때 사용하면 되지만 일반적으로는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하지만 필요한 분이 있을 수 있어 예전 소스중에 있어 올립니다. 1) PEAR 설치 사용하는 PHP 버전의 경로를 지정해서 설치 해야 한다. wget https://pear.php.net/go-pear.phar /usr/local/php82/bin/php go-pear.phar /usr/local/php82/bin/p…
  • profile_image AWS에서 메일을 발송하는 방법에는 SMTP 설정을 통한 방법이 있고 다른 하나는 API를 이용한 방법이 있는데여기에선 API를 이용한 방법에 대한 예 입니다.보통 간단하게 조금 보낼때는 관계 없는데 많이 보내게 되면 AWS 비용이 비싸고 반송 메일에 따라 좋지 않으면 패널티도 받기 때문에 AWS 이용은 많이 안하는 편입니다.대량메일 발송서비스만 전문으로 해주는곳을 이용하거나 직접 구축하여 발송을 하게 됩니다.한달 몇 천건 정도면 이것 이용해도…
  • profile_image 간혹 PHP만 설치해서 사용하고 최대한 라이브러리 설치 하지 않게 사용하면서 간단하게 암호화할 필요가 있을 경우 사용 합니다. 가능하면 OpenSSL 라이브러리 사용하는 암호화 방식을 추천 합니다.  그리고 어떤 방식이든 대칭형 암호화에서 키는 가능하면 길게 만들고 여기선 md5 사용 했지만 sha512 같은것 사용하면 더 좋고 시간, 또는 일마다 같은 문자도 암호화 결과가 다르게 만드는것이 좋습니다. 그 부분은 개인의 상황에 맞게 별도의 메소…
  • profile_image 다른 언어에선 셀레리움을 많이 사용하는듯 한데 PHP에서 페이스북에서 만든 웹드라이브를 사용합니다.설치는 어렵지 않으며 여기선 윈도우용 PHP가 이미 설치 되어 있다고 가정하고 웹드라이브 설치 하는것 부터 진행 합니다.▷ 윈도우용 컴포저 다운로드https://getcomposer.org/Composer-Setup.exe▷ 필요한 라이브러리 설치composer require php-webdriver/webdrivercomposer require …
  • profile_image 객체를 생성하는 각 방법은 사용하는 상황과 개발자의 선호도에 따라 다를 수 있는데 생성 하는 방법에는 아래와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obj = new stdClass();   // 기본 클래스  $obj = (object) null;    // (object) 변환  $obj = (object)[];       // 빈 배열을 object로 변환  $obj = new class {};     // 익명클래스 - php7 이상 new stdC…
  • profile_image SQL 인젝션 방어를 위해서 sprintf 함수를 많이 사용 하곤 했는데요. 이건 스트링에 그대로 대입을 시켜 주는 방식으로 쿼리문 문자열이 변경되는 방식 입니다.이 방식 말고 mysqli 함수에서 제공하는 기능이 이건 좀 다릅니다.파라미터 값이 문자열로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조건 그대로 들어가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OR 1=1 이런것이 먹히질 않습니다.  # CREATE TABLE test.test1 ( hostname char(…
  • profile_image 배열의 키는 날짜로 되어 있습니다.이 날짜키를 기준으로 위쪽, 아래쪽의 데이터를 리턴 받는 것입니다.원리는 기준점을 정하고 그 다음 지정한 갯수 가져오고배열을 역으로 정렬합니다.(기존 날짜순의 역순)그리고 또 동일한 방법으로 지정한 날짜가 나오면 그 다음 5개를 리턴합니다.아래에서는 지정한 날짜는 리턴 대상이 아닙니다.2023-01-02 11:11:012023-01-02 11:11:022023-01-02 11:11:03  <-- 지정 날짜…
  • profile_image 트위터에 재미 있는 글이 있어 가져 왔습니다.이 폭락전의 패턴이 전형적인 형태라는 것입니다. 오닐의 책에 나와 있다는 그 챠트모형그리고 아래쪽에 보면 테슬라 고점과 비슷하다고 합니다. 아래는 이미지 캡처 한것입니다. SMCI 주가폭락에 대한 의견 위에 대한 아래 의견이 있었는데 마지막으로 발생 해야 하는것이.... 조건에 맞는듯? 아닌듯 했는데 아닌쪽이라 다시 오른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이것의 유효 기간이 바로 다음날 그래야 하는건지 얼마후에…
  • profile_image 많은 구독자를 가지고 있는 삼프로에 있는 컨텐츠 입니다.경기선행지수를 기반으로 봤을때 바닥의 근처에 있다고 본다는 것입니다.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OECD 선행지수를 보면 코로나 이전의 10년만에 오는 대폭락이 아닌 경기 저점에 거의 다다랏 습니다.아래 그래프를 보면 경기선행지수와 대략 비슷합니다.그리고 OECD에서 우리나라의 선행지수와 코스피를 비교한적이 있는데 거의 비슷합니다.즉, 추세를 봤을때 내려가는 추세다 싶으면 인버스를 사면 됩니다…
  • profile_image 개별주식에서 퀀트투자에 대한 것입니다.ETF같은 펀드 상품과 다르게 개별주식은 변동성이 상당합니다.그리고 ETF보다는 신경을 더 많이 써야하고 손해보는것에 대해 견디지 못할것 같은 경우는 하긴 해야 겠는데 신경이 쓰인다면 ETF 하시면 되며 좀 떨어졌다고 판단 될때만 하면 됩니다. 이 부분만 잘 조절하면 개인도 주식으로 손해를 보지 않고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다보면 급한 마음이 생기는데 이것도 경험이기 때문에 반드시 최소 10년의 기간을…
  • profile_image 오토잇은 두가지를 받아야 합니다.1) 컴파일 프로그램2) 에디터 프로그램먼저 첫번째 컴파일 및 예제가 있는 파일을 받습니다.autoit-v3-setup.exe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실행을 시킬것인지 에디터를 열것인지 물어 보는데요.실행을 선택하지 말고 반드시 에디터를 열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래야 컴파일 시키죠.그리고 그 이전에 32bit, 64bit 선택하는것이 나오는데 아무거나 해도 일반 실행에는 관계 없습니다.그냥 다음 누르세요.그냥 캡…
  • profile_image # 컴파일 하는 방법pack은 용량이 줄어 든다"C:\Program Files (x86)\AutoIt3\aut2exe\aut2exe.exe"  /in "c:\list.au3" /out "e:\list.exe" /nopack /comp 2 오토잇이 아닌 다른 프로그램에서 au3 소스 컴파일 하지 않고 직접 실행 시키는 방법은 오토잇 에디터에서 실행 시킬때 하단에 명령줄이 나오는데 그것을 복사해서 사용하면 됩니다.그리고 컴파일 할 때 용량을 줄이기…
  • profile_image 바로 디스크에 쓰는 것이빈다.무엇을 메모리에 있는것을 디스크에 저장하는 것입니다. 굳이 메모리에 가지고 있지 말라고 명시적으로 명령을 내려 줍니다.* PHP에서 버퍼에 있는것을 디스크에 저장하는것입니다. fflushFileFlushFlushes the file's buffer to disk.    Local $hFileOpen = FileOpen($sFilePath, $FO_OVERWRITE)    ; Flush the file to disk.…
  • profile_image 만약 먼저 올린 게시글의 웹드라이브를 설정 했다면 json은 웹드라이브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별도로 포함시킬 필요는 없다.참고: 오토잇 크롬 웹드라이브 사용하기 > autoit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다.  가져오는 방식만 참고를 하면 되겠다.    $json_data      = FileRead($filePath)    $Object         = Json_Decode($json_data)    $UNIX_TIME      = Json…
  • profile_image 앞뒤 불필요한 눈에 보이지 않는 문자를 삭제할때 trim을 많이 사용하곤 합니다.엔터나 탭 같은 표현하는데는 필요하지 않는 문자들입니다.PHP에선 아래것을 삭제 합니다."\0" (ASCII 0 (0x00)), NUL 바이트."\t" (ASCII 9 (0x09)), 탭."\n" (ASCII 10 (0x0A)), 새 줄(줄 바꿈)."\v" (ASCII 11 (0x0B)), 수직 탭."\r" (ASCII 13 (0x0D)), 캐리지 리턴." "(AS…
  • profile_image 리눅스 계열에서 많이 사용하는 유닉스 타임스탬프를 오토잇에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테스트를 먼저 해보고 문제 없는지 확인 후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간혹 잘 된다고 알고 있었는데 후에 보면 시간의 차이가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include <Date.au3>    #include <Array.au3>    #include <Constants.au3>    ; ----------------------…
  • profile_image 최근 많이 이용하는 웹브라우저인 크롬 웹드라이브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한 것입니다.한글 문제가 있는데 적절히 사용하시면 됩니다.우리는 점점 없어지는 euc-kr은 윈도우의 한글과 호환이 됩니다. 즉, 윈도우에서 utf-8로 만들어진것은 깨져 보이는 경우를 보게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일반적인 사이트는 utf-8이 많습니다. 프로그램안에서는 utf-8로 해야 되는데 이때문에 iconv 같은것을 찾아 보았는데 보이질 않아 그때그때 적절하게 변환하여 …
  • profile_image 현재 전쟁을 보면 러시아가 밀리고 있다고 판단이 되는데 그게 맞느냐?러시아도 그렇게 생각하고 있나? 전쟁과 평화에서 나폴레옹이 60만 대군으로 러시아를 침공하는 그림 하나로 그린 유명한 것이라고 합니다.위에서 까만색 선은 돌아오는것이라고 합니다.40만이 러시아 국경을 넘었다고 하는데 돌아올때는 1만명 정도 였다고 합니다.러시아는 이때는 청야전술을 했고 후퇴만 했다고 합니다. 적의 자원을 소모시키는 것을 했다는 것입니다.이 전술은 역사를 보면 상…
  • profile_image 우리가 언론에서 익히 들은 러시아의 유가 가격상한제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있는가에 대한 영상 입니다.러시아는 왜? 조용할까?아래 그림을 보면 우리가 생각했던것과 확연하게 다른것을 볼 수 있습니다.생각해 보면 인도와 러시아는 다른곳에서 사져오는것보다 전체적인 비용이 저렴하기만 하면 이익 입니다.러시아는 사가는쪽에서 이익이 되면 당연히 살것을 무리해서 싸게 팔 이유는 또 없는 것입니다. 우리는 흔히 인도가 러시아에서 수집하는 것은 20% 정도는 할…
  • profile_image 천리길도 한걸음 이란 오래전 부터 전해오는 말이 있습니다.쉬운일도 못하면서 굉장한 일을 할 수 있을까요?그렇지 않을 것입니다.아래는 동기부여관련 유명한 영상으로서해병대 사령관이 왜? 아침에 일어나 침대부터 정리해야 하는지 알려 줍니다.결론은 쉬운일부터 하나하나씩 해가다 보면 어느새 나도 모르게 다른 사람과 대화를 하다 보면 다름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참고할것실제 심리학적으로도 뭔가 성과를 이루면 나 자신에 대한 자신감이 생기게 됩니다.그리고…
  • profile_image 반응형으로 만들기 좋은 부트스트랩에 관한 툴이 있는 사이트입니다.가끔씩 사용할때 레이아웃이 생각나지 않은 경우 이용하면 좋습니다.지원하는 버전은 현재 버전보다 낮은 4버전 이긴 하지만 기본적인것은 동일하기 때문에 사용하는데는 큰 문제는 없습니다. * 찾을 때 검색한 키워드bootstrap design toolbootstrap builder* 부트스트랩 레이아웃 관련된 사이트 https://www.bootstrapcdn.com/https://bo…
  • profile_image 현재 페이지에서 표현이 되고 있는 스타일을 간단하게 자바스크립트로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const fontSize = Number(window.getComputedStyle(document.body).getPropertyValue('font-size').match(/\d+/)[0])위에대한 설명입니다.window.getComputedStyle(document.body) - HTML BODY에 대한 모든 스타일을 얻으려면getPropertyVa…
  • profile_image 글자색을 지정하는 방법에 대한 것입니다. font-color 같은것을 사용해도 되겠지만 가능하면 프레임워크 사용할때는 프레임워크에서 지웒는것이 있는지 찾아본 다음 있으면 그것을 사용하는것이 좋기 때문입니다.텍스트 컬러에 대한 표준적인 형태로 잘 정리된 표 입니다.
  • profile_image 일반적으로 제목이 길면 2줄로 나오게 됩니다. 너무 긴 경우 더 나올수도 있겠지요.그런 경우 백엔드에서 잘라서 보여주기도 하곤 합니다.이런 경우 css 처리 방법에선 hidden을 주면 됩니다.부트스트랩에선 overflow-hidden 클래스만 추가해주면 기본적인 길이에서 넘치게 되면 보이지 않게 처리를 합니다.높이게 대한것과 길이에 대한 부분은 필요하면 style 속성을 추가해서 해주면 됩니다.a 태그도 필요하면 style 줘서 높이와 길이 …
  • profile_image 부트스트랩 배지(badge) 패딩 주기 입니다.기본은 너무 바짝 붙어서 패딩을 주었으면 하는데 위 이미지 참고 하면 됩니다.마진과 패딩 가끔 사용하다 보니 얼마나 헷갈리는지... 패딩은 겨울옷 패딩을 생각하면 되고 마진은 밖에서 남겨 먹는거라~
  • profile_image 다음에 찾을때 필요할듯 하여 올림.!!반응형을 처리 하는 방식에 대한 이름(명칭) 입니다. 화면의 크기와 더불어 요즘은 해상도가 커지면서 글자 크기에대 한 부분도 같이 신경써야 합니다. squish, scroll, collapse rows, collapse columns 방식의 반응형 모델 입니다.
  • profile_image 버튼을 클릭하면 아작스를 통해서 서버로 보낸다음 버튼의 색을 변경하고 명칭도 변경하여 목록으로 이동 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을 만들다 보니 이런것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처음의 버튼은 '글 삭제하기'였습니다.그리고 클릭하여 정상적으로 삭제가 되면 메시지를 하나 보여주고 '정상적으로 삭제 되었습니다.' 그리곤 아래의 jquery 명령으로 버튼를 변경해 줍니다.  - 버튼의 명칭을 변경합니다.  - onclick 특성을 줘서 클릭하면 주소를 이동합니다…
  • profile_image 외부파일을 읽어서 사용하는 경우에 오류가 있을 때 처리하는 방법에 대한것입니다.이런 문제 발생 할 걱정이 되면 자신의 서버에 모두 저장하고 사용하면 됩니다.일반적인 경우는 모두 자사의 서버에 두고 사용하기 때문에 이런것을 신경쓸 필요는 없지만 그래도 이런 방법도 있는것을 알고 있으면 좋겠지요~아래는 먼저 읽힌것이 실패할 경우 처리 하는 방법의 예 입니다.  <!DOCTYPE html>  <html lang="ko">    …
  • profile_image 파일 첨부할때 사용합니다.기본이 모든 파일로 되어 있는데 특정 워드파일만 받고 싶다든지 아니면jpg 이미지만 받고 싶을때 선택을 그것만 가능하게 하는 방법에 대한 것입니다. accept 속성에 MIME 값을 넣어주면 됩니다.    <!-- 모든것을 보여줄 때는 아래처럼 하면 된다: 순서대로 오디오,동영상,이미지 -->  <input type="file" accept="audio/*">  <input type="file…
  • profile_image 부트스트랩에서는 대부분 영문의 약자를 생각하면 되면 되는데 문제는 왼쪽, 오른쪽이 아니라 시작, 끝 인것이 있다는 것이다.마진: m패딩: p * 위, 아래top: tbottom: b * 왼쪽 오른쪽 보다는 시작과 끝으로 생각하면 된다.left: sright: e * 포함이다.즉 위아래는 top, bottom이 되고 x는 left, right가 되는것이다.위아래:  y ( left / right )양옆: x (top / bottom)위와 별도로 …
  • profile_image 원하는 것은 이런것입니다.메시지를 보여주고 닫기 버튼만 있어서 닫을 수 있게 하는것이 없네요. 많이 사용할텐데 좀 만들지? 버전이 5.2까지 올라오면서 왜? 그랬을까 하는 생각이 먼저 듭니다.** 부트스트랩 모달 닫기버튼만 보이도록 하기 **<!DOCTYPE html> <html lang="en"> <head> <title>Bootstrap Example</title> <meta…
  • profile_image 부트스트랩 연습하는데 한쪽으로 쏠립니다.다운데로 버튼을 보내고 싶은데요 생각처럼 되지 않아 찾아 보아 정리 한것입니다.다른것들도 방법은 비슷합니다. 가운데 정렬하고 싶을대 말입니다. 테이블 같은것도 비슷한 원리 입니다. 부트스트랩 버튼을 가운데(중앙) 정렬하기 <div class="row">  <div class="col text-center">    <!-- <button class="btn btn-primar…
  • profile_image 빌더는 처음 사용하는 개발자에게는 상당히 유용 합니다.다운로드를 클릭해야 소스를 볼 수 있습니다.부트 스트랩 빌더https://www.layoutit.com/build 부트스트랩 레이아웃http://shoelace.io/만들어진 레레이아웃 위것 예제https://webruden.tistory.com/76화면 크기별 레이아웃https://blogpack.tistory.com/823
  • profile_image DivTable.com 이란곳에서 가져온것입니다.이 사이트 방문하면 마우스로 끌어서 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보여 줍니다.테이블은 표이기 때문에 이것으로 레이아웃을 만들지 말라는것입니다. 표 인줄 착각할 수 있기 때문에 그래서 레이아웃 짤때는 아무의미가 없는 div 사용해야 된다는 것입니다.표 형식으로 된것은 당연히 table 사용해야 되는데 이때 div 쓰면 이 또한 바보 입니다.부트스트랩 테이블https://mdbootstrap.com/d…
  • profile_image 이 지표는 주식시장에서 20일 거래 동안 상승 종목 합해 하락종목 누계로 나눈 것을 백분율로 표시해 주식시장 내의 매수,매도 세력의 크기를 알 수 있는 지표로 쓰고 있다. 이 ADR 지표가 100%인 경우는 상승종목수와 하락종목수가 균형을 이루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며 120% 이상이면 과열권, 75% 이하면 바닥권으로 판단합니다.즉, 과열권이면 욕심을 버리고 바닥권이면 욕심을 낼때 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이것 말고 다른 지표도 같이 보면 더 확…
  • profile_image CNN의 공포와 탐욕 지수(Fear and Greed Index)는 투자자들의 감정 상태를 측정하는 지표로, 공포와 탐욕이라는 두 가지 강력한 감정을 기반으로 합니다. 이 지표는 0부터 100까지의 범위로 표시되며, 낮은 수치는 '공포'를, 높은 수치는 '탐욕'을 나타냅니다.이 지표가 '공포'를 나타낼 때, 즉 수치가 낮을 때는 투자자들이 불안감을 느끼고 주식을 팔기 시작하는 시기를 의미하며, 이는 종종 주식 시장이 과도하게 팔린 상황을 나타냅…
  • profile_image 사람이든 기계든 입력대한 것에 대한 출력이 있습니다.중간의 장치에서 출력할때 필터링을 할 수 있고 입력할때도 필터링 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무엇을 알고 있느냐는 나의 지식과 심리에 영향을 미치고 그 다음에 들어오는 입력값에 대한 영향을 또 미치게 됩니다.어떻게 학습이 되었느냐는 나의 마음을 움직이게 하는데 영향을 미칩니다.투자에션 이런 것을 배제하라고 하지만 기계처럼 되지 않는다는 것을 인정하고 다양한것을 알고 있…
  • profile_image 한국은행에서 포털사이트등에서 수집한 자료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심리지수 입니다.김역익 교수님의 말에 의하면 유용한 자료라고 합니다. 현재는 심험적이라고 표시가 되어 있는데 ETF 투자에는 참고할 수 있는지 별도 확인은 필요 하겠습니다.한국은행에서 제공하는 뉴스 심리지수를 보는 위치를 찾는데 약간의 시간이 걸려 보는곳에 대한 정보인데 리뉴얼되거나 개편이 되면 위치는 달라 질 수 있습니다.1) 한국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https://www.bo…
  • profile_image 투자를 할때는 시장을 사는 방식과 개별주식을 투자하는 두가지 방식으로 크게 나눌 수 있을것 같습니다.결론부터 말하면 시장을 사는 방식도 크게 나쁘지 않습니다.* 시장을 사는 방식은 다음과 같은것이 있습니다.. ETF: 코덱스, 코스닥150, 타이거, SPY, QQQ* 개별주식의 방식은. 삼성, 현대건설, 대한항공 등 유망할것으로 보이는 개별회사의 주식을 사는 것입니다.여기서 시장을 살때 상승장이라고 생각이 들면 레버리지 상품을 사는 방식이 있는…
  • profile_image ETF가 뭔가요. 전체 시장 또는 섹터별 시장을 사는 방식 입니다.그리고 투자할 수 있는 자산은 주식만 있는것이 아니라 채권, 예금, 원자재 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간혹 모두가 같이 폭락을 하지만 때로는 서로 보완을 해주곤 합니다.꾸준한 수익을 내는 올웨더 포트폴리오란 간단하게 말하면전체 주식 시장을 묶어 놓은 KODEX ETF에 전체 투자자산의  ETF의 묶음이라고 생각해도 된다고 설명을 합니다.(미국엔 상당된 ETF 도 있습니다: 단, 큰 …
  • profile_image 사람의 본성은 작은힘으로 큰것을 얻고자 합니다.금융에선 빌려서 사용하는 방법등 여러가지가 있는데 여기선 ETF펀드의 레버리지에 관한 것입니다.하락용, 상승용 레버리지에 구분은 여기서 하지 않습니다.가장 단순하게 레버리지의 위험성에 대한 것입니다. ● 가장 간단한 예로 2배 레버리지 입니다.(국내 3배가 없어 다행 입니다.) - 사례1) 100원이 2배(100%) 오르면 200원이 됩니다. - 사례2) 100원이 절반(50%) 떨어지면 0원이 됩…
  • profile_image this exceeds GitHub's file size limit of 100.00 MB프로그램 파일은 아니고 가끔 정리하는것 백업으로 올리고 있는데 너무 큰 용량으로 인한 오류가 발생 했습니다.100메가 넘는 파일 때문에 문제가 발생 했는데 삭제 후 처리 하는 방법에 대한 것이다.nothing to commit, working tree cleanEnumerating objects: 57, done.Counting objects: 100% (…
  • profile_image 마크다운 작성시 편하게 이미지 넣는 방법 입니다.텍스트로 작성의 장점이 있고 VSCODE 사용에 익숙하기 때문에 마크다운을 자주 이용하는데 한가지 불편한 점이 이미지를 넣는것이었습니다.간단하게 작성할때는 이미지를 줄이거나 늘이지 않기 때문에 문제 되지 않습니다.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되는데 paste Image 입니다.우리가 클립보드에 넣는 Ctrl + C 하고 Ctrl + V 하면 현재 마크다운 파일이 있는곳에 자동으로 이미지가 생성 됩니다…
  • profile_image 엑셀에서 A 셀의 값을 이용하여 B 셀에 규칙적인 외부 링크를 만드는 것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할 수 있다.하이퍼링크 수식 사용하기=HYPERLINK("https://www.example.com/Cform_" & trim(A1) & ".php", "Link to " & A1)- 이 수식은 A1 셀의 값을 URL의 일부로 사용하여 B 셀에 하이퍼링크를 생성합니다.- "http://www.example.com/"는 실제 링크…
  • profile_image https://www.pwabuilder.com 사이트 방문하여 샘플도 볼 수 있으며 쉽게 만들 수 있다.그리고 어플로도 출시가 가능한데 어플의 경우 apk 또는 aab 파일로 올려야 하는데 aab 파일로 올리는것이 좋다. 기기의 호환성 때문에 그렇다. 안드로이드 특성상 다양한 기기가 있기 때문에 aab 파일을 올리면 구글 스토에서 기기에 맞게 apk를 만들어 설치 할 수 있게 해주는 방식이라 한다.● PWA에서 필요한 것은 다음과 같다.먼저 …
  • profile_image 앞으로 3년만 지나도 참 많은 것이 변해 있을것 같습니다.지금도 GPT4는 쓸만 합니다. 3.5 버전 까진 사실 뭐 그렇구나. 글은 좀 쓰는 구나 그런데 4버전은 간단한 함수 같은 것은 뚝딱 입니다.GPT4에 눈을 달아준 비전 브리뷰를 API를 통해서 사용해 보았습니다.사진 정보 이용 할 때는 빠른 처리를 위해서 해주는 것이 있는데 여기서도 그렇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용하실 분은 어떻게 축소 되는지 설명이 있으니 반드시 읽어 보셔야 합니다.아…
  • profile_image 당연히 개발자라 해도 사람입니다. 그리하여 실수는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실수를 극복하고, 그로부터 배우는 것입니다. **실수 인정**우선, 실수를 인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수를 부인하려고 하거나 무시하려고 하면 문제 해결에 방해가 됩니다.아래의 경우는 라이브러리 문제일 수도 있고 여러가지 상황이 많을 수 있는데요.대용량의 파일 다운로드 테스트가 이루어지지 않아서 그렇습니다.은근히 실수가 많은 것중 하나 입니다. 메일이…
  • profile_image ● 아래와 같은 이미지매직의 명령이 있을 때convert ${WRT_FILE} -crop 665x540+460+982우린 흔하게 앞쪽이 좌표 뒤쪽이 자를 크기라고 생각을 하는데우리라기 보다 제가 그렇습니다. 만드신분들이 사는 나라는 반대라서 아래와 같습니다.`-crop 665x540+460+982` 명령어에서, 'crop'은 이미지를 잘라내는 기능을 가리킵니다. 이때, 숫자들은 각각 다음과 같은 의미를 가집니다:▶  `665x540`은 잘라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