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떤것을 알고 있느냐에 따라 나의 심리는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다 > 투자심리
투자심리

언떤것을 알고 있느냐에 따라 나의 심리는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다

조회 444회 댓글 0건

사람이든 기계든 입력대한 것에 대한 출력이 있습니다.

중간의 장치에서 출력할때 필터링을 할 수 있고 입력할때도 필터링 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무엇을 알고 있느냐는 나의 지식과 심리에 영향을 미치고 그 다음에 들어오는 입력값에 대한 영향을 또 미치게 됩니다.

어떻게 학습이 되었느냐는 나의 마음을 움직이게 하는데 영향을 미칩니다.

투자에션 이런 것을 배제하라고 하지만 기계처럼 되지 않는다는 것을 인정하고 다양한것을 알고 있는것이 중요하며 더 중요한것은 정확한 판단력을 내릴 수 있는 가지지준에 대한 학습이겠습니다.


뜬금없이 왜?  러시아 - 우크라이나 전쟁에 관한 것이라 생각 할 수 있지만 다르게 알고 있는것에 대한 예를 들기에 충분한것으로 판단됩니다.

- 현재 사실을 말하면 친러라고 욕을 먹을까요 아닐까요?

- 이부분에 대해서 작년 보단 국내 학자분이 욕을 올해는 덜 먹는것 같아서 인지 말을 하는 분이 있다라고 하시는 분이 있네요~

- 전쟁은 미국이 일으켰는데 러시아가 일으켰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대다수 입니다.

  (침공을 러시아가 했다고 러시아가 전쟁을 일으킨것은 아닙니다.)

- 미국은 오랬동안 러시아가 침공 할 수 밖에 없는 작업을 계속 해왔습니다.

- 러시아는 우크라 침공시 미국처럼 기반시설을 망가트리지 않았습니다.

  (장기전을 처음 부터 생각하고 있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작년(2022) 말에 러시아는 미국 처럼 기차역 발전소 등을 미사일을 날렸습니다.

  (그런데 여기서도 발전소가 아니라 변전소 위주 였습니다. 근본적으로 에너지 생산을 못하게 하려면 발전소를 날려야 합니다.)

- 서방에서 계속 지원을 하게끔 한번에 끝내지 않는 장기전으로 가고 있습니다.(러시아는 예전 부터 그랬다는?)


09b687c0366b2d4ac6f5d03a78d3d8b9_1680392668_7106.png
 

권위가 있는 분의 영상중에서 캡처 합니다.

고르바초프때 나토의 동진에 대해 약속을 했다는 내용입니다.


09b687c0366b2d4ac6f5d03a78d3d8b9_1680392600_0798.png
 

민스크 협정도 우크라가 어겼습니다. 그리고 대 놓고 우리는 시간을 벌기 위해서 그랬을 뿐이다. 라고 합니다.

러시아 입장은 몇년뒤 러시아 땅에서 전쟁을 할것을 지금 우크라에서 하고 있는것일 뿐이라고 합니다.

- 러시아가 3일만에 전쟁을 끝내겠다고 했다. - 이거 러시아에서 언제 누가 말 했는지 아는 사람 있나?

위에서 언급 했지만 인프라 시설 그대로 두고 기갑위주로 들어 갔으므로 일반인들은 평상시 그대로 사회생활을 할 수 있었죠. 

그런데 전쟁이 빨리 끝날 수 있었을 거라고 러시아에서 생각 했을 까요?


09b687c0366b2d4ac6f5d03a78d3d8b9_1680431828_2827.png
 


심리와 위 글과 어떤관계가 있느냐고 생각하시는 분도 있을 것이고 내가 전혀 몰랐던 사실이네~ 라는 분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러시아에 대해서 이런 사실을 알고 있는 분과 권위가 있는 KBS 등의 공중파에서 나온것만 본 사람과는 분명 같은 판단을하시는 경우도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도 있겠습니다.

본인의 자료는 본인 스스로 다시 확인하고 판단 해야 합니다.

물론 저도 다른 분들의 글을 보고 올리는것 들이 대다수 인데요.(학습된 상태로 태어나지 않기 때문에)

의도치 않게 틀린것을 보고 올리는 것은 없어야 겠습니다.


자료의 출처는 링크를 걸어 두었습니다.




● 관련된 자료

- 톨스토이의 전쟁과 평화와 관련된 이야기

  러시아 전쟁에 대한(나폴레옹, 독일) 톨스토이의 전쟁과 평과 이야기 > 자료실  

러시아의 유가 가격상한제 제대로 알고 있나? > 자료실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구글플러스로 공유
전체 8건 1 페이지
  • profile_image 주식만 해당하는것은 아니라 부동산, 코인 시장도 크게 다르지 않을것이며 누가 뭘 사서 얼마 벌었다는 소문이 점점 커지면서 더 사줄 사람이 없을 때 까지 지속됩니다.왜? 무엇 때문에 돈을 벌게 되었는지 확인해 봐야 하는데 사람의 특성상 여러사람이 토론하고 회의를 하면 덜한데 혼자 생각하면 이 문제는 더 크게 됩니다.위에 덜 하다는 것을 명심하세요.(케네디 대통령은 왜? 장관인 동생에게 넌 앞으로 무조건 반대만 해 라고 했을까요?)주식투자에서 '래…
  • profile_image CNN의 공포와 탐욕 같은것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이것은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물어본것에 대한 차이인데 은근 괜찮은것중 하나 입니다.-20% 까지 내려가면 은근 바닥 가능성을 높게 보면 됩니다. 
  • profile_image 개별 주식은 기술적분석이 쉽지 않다고 합니다. 자금을 가지고 있는쪽에서 기술적분석에 맞게 조정이 가능하다는 말들이 있지요.여기선 그렇게 하기 힘든 전체 지수에 대한 차트 입니다.나무를 잘 보는것도 중요하지만 전체 흐름을 보는것이 더 중요할 수 있습니다.전체 숲이 울창하고 기름져야 나무도 튼튼한 법입니다.교과서 같은 흑삼병은 장대음봉 형태로 생겼지만 실제 챠트는 약간 다를 수 있습니다.이걸 내가 흑삼병으로 보고 하락 추세로 될것인지는 여러가지 상…
  • profile_image 오래되신 분들중 기록을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자신이 잘못했던것 실수 있던것 알고 있었는데 체크하지 못해 생긴 문제등...내가 보통사람과 같은 마음의 방향인가를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기록을 통해서 내가 생각했던것과 다른 결과가 있는 경우 적어 두시면 크게 도움이 됩니다. 위 날짜에 설문한것에 대한것입니다.보통 사람들은 현재를 기준으로 미래를 판단하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가끔 이런 설문들이 있습니다. 그때 내가 생각했던 마음과 결과를 비…
  • profile_image 이 지표는 주식시장에서 20일 거래 동안 상승 종목 합해 하락종목 누계로 나눈 것을 백분율로 표시해 주식시장 내의 매수,매도 세력의 크기를 알 수 있는 지표로 쓰고 있다. 이 ADR 지표가 100%인 경우는 상승종목수와 하락종목수가 균형을 이루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며 120% 이상이면 과열권, 75% 이하면 바닥권으로 판단합니다.즉, 과열권이면 욕심을 버리고 바닥권이면 욕심을 낼때 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이것 말고 다른 지표도 같이 보면 더 확…
  • profile_image CNN의 공포와 탐욕 지수(Fear and Greed Index)는 투자자들의 감정 상태를 측정하는 지표로, 공포와 탐욕이라는 두 가지 강력한 감정을 기반으로 합니다. 이 지표는 0부터 100까지의 범위로 표시되며, 낮은 수치는 '공포'를, 높은 수치는 '탐욕'을 나타냅니다.이 지표가 '공포'를 나타낼 때, 즉 수치가 낮을 때는 투자자들이 불안감을 느끼고 주식을 팔기 시작하는 시기를 의미하며, 이는 종종 주식 시장이 과도하게 팔린 상황을 나타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