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심리 1 페이지
투자심리
전체 3건 1 페이지
  • profile_image CNN의 공포와 탐욕 지수(Fear and Greed Index)는 투자자들의 감정 상태를 측정하는 지표로, 공포와 탐욕이라는 두 가지 강력한 감정을 기반으로 합니다. 이 지표는 0부터 100까지의 범위로 표시되며, 낮은 수치는 '공포'를, 높은 수치는 '탐욕'을 나타냅니다.이 지표가 '공포'를 나타낼 때, 즉 수치가 낮을 때는 투자자들이 불안감을 느끼고 주식을 팔기 시작하는 시기를 의미하며, 이는 종종 주식 시장이 과도하게 팔린 상황을 나타냅…
  • profile_image 사람이든 기계든 입력대한 것에 대한 출력이 있습니다.중간의 장치에서 출력할때 필터링을 할 수 있고 입력할때도 필터링 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무엇을 알고 있느냐는 나의 지식과 심리에 영향을 미치고 그 다음에 들어오는 입력값에 대한 영향을 또 미치게 됩니다.어떻게 학습이 되었느냐는 나의 마음을 움직이게 하는데 영향을 미칩니다.투자에션 이런 것을 배제하라고 하지만 기계처럼 되지 않는다는 것을 인정하고 다양한것을 알고 있…
  • profile_image 한국은행에서 포털사이트등에서 수집한 자료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심리지수 입니다.김역익 교수님의 말에 의하면 유용한 자료라고 합니다. 현재는 심험적이라고 표시가 되어 있는데 ETF 투자에는 참고할 수 있는지 별도 확인은 필요 하겠습니다.한국은행에서 제공하는 뉴스 심리지수를 보는 위치를 찾는데 약간의 시간이 걸려 보는곳에 대한 정보인데 리뉴얼되거나 개편이 되면 위치는 달라 질 수 있습니다.1) 한국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https://www.bo…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