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보고싶은것만 보고 듣고 싶은것만 듣는다는 사실을 인정하는것 부터가 중요하다 > 투자심리
투자심리

사람은 보고싶은것만 보고 듣고 싶은것만 듣는다는 사실을 인정하는것 부터가 중요하다

조회 29회 댓글 0건

편향된 시각을 가지거나 한것 자체는 사람이 타고난 것이기 때문에 이상하게 생각할것은 없다고 봅니다.

다만, 내가 그런것을 인정하고 잘못 보고 있는지 알고 있어야 하는것이 더 중요 하겠지요.

그리고 우리는 우리 주변의 보고 듣는것에 의해서 나도 모르게 편향된 사고를 가지게 됩니다.


78ac36660048ff1c785239db09b0955b_1724567570_5948.png
 

옛부터 세뇌에 대한것이 있었다는 책이 있던데 당장 필요한것이 아니기 때문에 읽고 싶지만 그렇게 하고 있지 못하고 있네요.


대부분 트럼프를 좋아하는 쪽은 아니지요.

(이해하기 쉽게 선명하게 보일 수 있는 이미지로 준비되었다고 봐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왜? 그럴까요. 전 가장 큰 이유가 저 이미지에 있다고 봅니다.(실제 조사에 의한 결과이기 때문에 이정도는 믿어야 겠지요)

어떤 판단이든 내용을 확인하고 판단은 자신이 해야 합니다.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구글플러스로 공유
전체 10건 1 페이지
  • profile_image 미국 대통령 선거가 있는 해에  대한 평균적인 그래프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그렇게 된다기 보다 왜? 그런 현상이 생길 수 있는지가 중요 한데요. 올해는 1월부터 미국 주식시장은 엄청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끝없이 높은 산은 없듯이 주식시장도 그렇습니다. 누가 본래 이때 빠진 경우가 많아 언론에서 이유를 트럼프, ... 많이 붙이는데 그런게 아니라 본래 그랬어~라고 올린것이 있어서 가져 왔습니다.가을에 열띤 토론이많을때 떨어진다고…
  • profile_image 주식만 해당하는것은 아니라 부동산, 코인 시장도 크게 다르지 않을것이며 누가 뭘 사서 얼마 벌었다는 소문이 점점 커지면서 더 사줄 사람이 없을 때 까지 지속됩니다.왜? 무엇 때문에 돈을 벌게 되었는지 확인해 봐야 하는데 사람의 특성상 여러사람이 토론하고 회의를 하면 덜한데 혼자 생각하면 이 문제는 더 크게 됩니다.위에 덜 하다는 것을 명심하세요.(케네디 대통령은 왜? 장관인 동생에게 넌 앞으로 무조건 반대만 해 라고 했을까요?)주식투자에서 '래…
  • profile_image CNN의 공포와 탐욕 같은것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이것은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물어본것에 대한 차이인데 은근 괜찮은것중 하나 입니다.-20% 까지 내려가면 은근 바닥 가능성을 높게 보면 됩니다. ● ----- 2024.06.23 참고만 해야 하는 스프레드지금까지 절대적인 그런 지표는 없습니다. 여러가지 조건을 참고해서 교집합으로 확율을 높여 나가는 것입니다.오를 거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데.엇그제 트위터에선 나스닥이 10% 오를거냐 내릴거냐 설…
  • profile_image 개별 주식은 기술적분석이 쉽지 않다고 합니다. 자금을 가지고 있는쪽에서 기술적분석에 맞게 조정이 가능하다는 말들이 있지요.여기선 그렇게 하기 힘든 전체 지수에 대한 차트 입니다.나무를 잘 보는것도 중요하지만 전체 흐름을 보는것이 더 중요할 수 있습니다.전체 숲이 울창하고 기름져야 나무도 튼튼한 법입니다.교과서 같은 흑삼병은 장대음봉 형태로 생겼지만 실제 챠트는 약간 다를 수 있습니다.이걸 내가 흑삼병으로 보고 하락 추세로 될것인지는 여러가지 상…
  • profile_image 오래되신 분들중 기록을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자신이 잘못했던것 실수 있던것 알고 있었는데 체크하지 못해 생긴 문제등...내가 보통사람과 같은 마음의 방향인가를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기록을 통해서 내가 생각했던것과 다른 결과가 있는 경우 적어 두시면 크게 도움이 됩니다. 위 날짜에 설문한것에 대한것입니다.보통 사람들은 현재를 기준으로 미래를 판단하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가끔 이런 설문들이 있습니다. 그때 내가 생각했던 마음과 결과를 비…
  • profile_image 이 지표는 주식시장에서 20일 거래 동안 상승 종목 합해 하락종목 누계로 나눈 것을 백분율로 표시해 주식시장 내의 매수,매도 세력의 크기를 알 수 있는 지표로 쓰고 있다. 이 ADR 지표가 100%인 경우는 상승종목수와 하락종목수가 균형을 이루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며 120% 이상이면 과열권, 75% 이하면 바닥권으로 판단합니다.즉, 과열권이면 욕심을 버리고 바닥권이면 욕심을 낼때 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이것 말고 다른 지표도 같이 보면 더 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