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에서 아파트를 구매하는 적절한시기는 언제인가? > 부동산
부동산

부동산에서 아파트를 구매하는 적절한시기는 언제인가?

조회 507회 댓글 0건

아래 글은 사실상 할투 아저씨의 내용을 그대로 정리한것입니다.

부동산도 퀀트로 가능한가 인데. 상당히 흥미로운 컨텐츠 입니다.


부동산 주식과의 관계는 있는가에 대한 테스트로서 관계가 있다고 보기 힘들다.

우선 주식과의 관계는 그렇다는 것이다.


● 상승장과 하락장

주식은 3년 전후로 생각하는 것이 좋다.

부동산은 하락장이 생각보다 길때가 많다. 6~7년 간다고 생각하는 것이 좋다.


● 진입 시점은 언제가 좋은가?

KB 부동산 지수를 보면 상승. 하락을 알 수 있다.

1) 바닥을 정확히 알 수 없다면 1년 전대비 가격이 올랐으면 그때 들어가는 것이 나쁘지 않다.

   (아닌 적이 있는데 그때가 IMF 이다.)

2) 최고점 대비 들어가는 방법도 있다. KB지수 대비 이전 고점 보다 높아졌을때 들어가는 방법이다.

   이것은 위. 1년 전보다 높아졌을대 들어가는 것보다는 


현재 고점은 22년 6월 100.6이 고점이다.

현재 2023년 3월은 93정도 된다.


● 부동산 퀀트를 하고 싶으면

Richgo 라는 회사를 참고. 이곳에는 9가지의 지표가 있다.

가치지표, 모멤텀 지표

여러가지 지표를 무료로 볼 수 있다고 한다. 광고아님.


정확하게 파는 시점에 대해서 고민을 해봐야 한다.


671a3b184d8191ab847893019840df74_1678526361_1164.png
 


찰리멍거 투자에서 100%는 없으니 레버리지는 위험하다.


제 생각은.

내가 살집 막 오른 시점이 아니라면 감당할 수 있을 정도의 빛을 내서 사는 것은 괜찮습니다.

(부동산이 올라서 누가 얼마 벌었다고 하더라 이때는 권장 하지 않습니다.)


-----

● 부동산의 매수시점을 결정하는 것은 주식과 마찬가지로 매우 중요합니다. 이에 대한 대답도 마찬가지로 정확한 대답은 없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부동산의 매수시점을 결정하는 데에는 다음과 같은 요소가 영향을 미칩니다.


1. 지역적인 요소: 부동산 가격은 지역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경제적으로 발전한 지역이나 인구가 많은 지역에서는 부동산 가격이 높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이 구매하고자 하는 지역의 부동산 가격 동향과 미래 전망을 분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대출금리 변화: 부동산 구매 시 대출금리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대출금리가 낮으면 대출이 유리해지므로 구매 시기를 고려해볼 만합니다.

3. 부동산 시장 전반적인 상황: 부동산 시장의 상황에 따라 구매 시기를 결정해야 합니다. 부동산 가격이 급등하거나 급락하는 시기에는 구매 여부를 신중히 고민해야 합니다.

4. 개별 부동산의 상태: 구매하고자 하는 부동산의 상태도 매우 중요합니다. 나이, 위치, 시설 등을 고려하여 부동산 가치와 수익성을 파악하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잠재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이러한 요소들을 고려하여 부동산의 매수시점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구매 전에 충분한 조사와 분석을 통해 신중하게 판단하고, 필요하다면 전문가의 조언도 듣는것이 좋습니다.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구글플러스로 공유
전체 3건 1 페이지
  • profile_image 사람과 관계가 있는 자산은 오르기도 내리기도 합니다.이런 사이클이 있는것은 분명한것이고 이런 사이클이 왜? 존재를 하느냐는 사람의 심리와 영향이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민스키 모델에 대한 설명인데요.너무 비슷해서 올리게 되었습니다. 자산에서 부동산 만큼 괜찮은 경우도 많지 않습니다.내가 살아야할 집은 있으니 사람들이 비관적일때 구매하는것은 좋은 방향일 가능성이 있습니다.하지만 현재는 아닐 가능성이 높으며 예전에 사이클을 보면 현재 보다는 더 기…
  • profile_image 저도 가끔 컨텐츠를 소비해서 들은적이 있습니다.대전인지 대구인지 미분양이 발생 했을때 이런 저런 이유로 큰 부분은 아니다.하지만 그렇지 않다는 것입니다. 흐름의 방향이 하락인지가 중요한데 하락쪽이라면 상당한 신호라는 것입니다.이부분에선 강남쪽의 아파트에 대한 것입니다.이또한 대출을 받지 못하기 때문에 강남쪽은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란 이야기도 많았습니다.하지만 그렇지 않다는 분이 있었습니다. 사업자가 회사명의로 대출을 받은 것이라서 오히려 노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