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추세] 적은 미분양도 무시하면 안된다 흐름의 방향이 더중요하다 > 부동산
부동산

[부동산추세] 적은 미분양도 무시하면 안된다 흐름의 방향이 더중요하다

조회 422회 댓글 0건

저도 가끔 컨텐츠를 소비해서 들은적이 있습니다.

대전인지 대구인지 미분양이 발생 했을때 이런 저런 이유로 큰 부분은 아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는 것입니다. 흐름의 방향이 하락인지가 중요한데 하락쪽이라면 상당한 신호라는 것입니다.


이부분에선 강남쪽의 아파트에 대한 것입니다.

이또한 대출을 받지 못하기 때문에 강남쪽은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란 이야기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는 분이 있었습니다. 사업자가 회사명의로 대출을 받은 것이라서 오히려 노원쪽 보다 좋지 않다.


671a3b184d8191ab847893019840df74_1677679867_9514.png
 

추세가 하락추세면 어느 부동산을 구분하지 않고 많이 떨어 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더군다나 금액이 강북이나 지방을 생각하면 어마어마 합니다.


가격의 추세는 시장에서 가격이 일정 기간 동안 어떻게 움직였는지를 나타냅니다. 가격이 상승하거나 하락하는 추세를 가지고 있는 것을 '상승 추세' 혹은 '하락 추세'라고 합니다.

가격의 방향성은 추세가 이루어지는 방향을 나타냅니다. 즉, 가격이 상승하는 방향을 '상승 방향', 하락하는 방향을 '하락 방향'이라고 합니다.


가격의 추세와 방향성을 파악하는 것은 투자 결정에 매우 중요합니다. 상승 추세일 때는 매수 기회를 찾아들어가는 것이 이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하락 추세일 때는 매도 기회를 찾아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추세와 방향성은 차트 분석을 통해 파악할 수 있습니다. 추세를 나타내는 대표적인 차트 패턴으로는 상승 추세선, 하락 추세선, 추세 채널 등이 있습니다. 또한, 가격의 방향성을 파악하기 위해 이동평균선, 지지선과 저항선 등의 기술적 지표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가격의 추세와 방향성은 언제나 일정하지 않으며 변동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투자 결정을 할 때는 이러한 기술적 분석뿐만 아니라 기본적인 재무 지표, 산업 동향, 정치·경제적 요인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구글플러스로 공유
전체 3건 1 페이지
  • profile_image 사람과 관계가 있는 자산은 오르기도 내리기도 합니다.이런 사이클이 있는것은 분명한것이고 이런 사이클이 왜? 존재를 하느냐는 사람의 심리와 영향이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민스키 모델에 대한 설명인데요.너무 비슷해서 올리게 되었습니다. 자산에서 부동산 만큼 괜찮은 경우도 많지 않습니다.내가 살아야할 집은 있으니 사람들이 비관적일때 구매하는것은 좋은 방향일 가능성이 있습니다.하지만 현재는 아닐 가능성이 높으며 예전에 사이클을 보면 현재 보다는 더 기…
  • profile_image 아래 글은 사실상 할투 아저씨의 내용을 그대로 정리한것입니다.부동산도 퀀트로 가능한가 인데. 상당히 흥미로운 컨텐츠 입니다.부동산 주식과의 관계는 있는가에 대한 테스트로서 관계가 있다고 보기 힘들다.우선 주식과의 관계는 그렇다는 것이다.● 상승장과 하락장주식은 3년 전후로 생각하는 것이 좋다.부동산은 하락장이 생각보다 길때가 많다. 6~7년 간다고 생각하는 것이 좋다.● 진입 시점은 언제가 좋은가?KB 부동산 지수를 보면 상승. 하락을 알 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