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투자 가능한 레버리지 ETF 펀드의 위험성 > 펀드
펀드

간단하게 투자 가능한 레버리지 ETF 펀드의 위험성

조회 452회 댓글 0건

사람의 본성은 작은힘으로 큰것을 얻고자 합니다.

금융에선 빌려서 사용하는 방법등 여러가지가 있는데 여기선 ETF펀드의 레버리지에 관한 것입니다.


하락용, 상승용 레버리지에 구분은 여기서 하지 않습니다.

가장 단순하게 레버리지의 위험성에 대한 것입니다.


671a3b184d8191ab847893019840df74_1677988384_2018.png
 

● 가장 간단한 예로 2배 레버리지 입니다.(국내 3배가 없어 다행 입니다.)

 - 사례1) 100원이 2배(100%) 오르면 200원이 됩니다.

 - 사례2) 100원이 절반(50%) 떨어지면 0원이 됩니다. 

           100원의 50%는 50원인데 * 2를 하면 100원이 되죠. 그럼 100원에서 100원을 빼면 0이 되기 때문입니다.


위 이외에 오르고 내리고를 반복하면 레버리지는 녹습니다.

레버리지는 파생상품을 이용하는데 인버스쪽은 더 심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확실하고 여유가 있으면 이자가 비싸도 차라리 은행에서 돈을 빌려서 하면 이런 문제는 해결이 가능 합니다.

단 그에 따른 비용을 더 지불해야 합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이 방법이 훨씬 안정적인 방법으로 심리적인 문제도 적어 본업에 충실 할 수 있습니다.)


-----

투자라는 것은 절대 쉬운것이 아닙니다. 

전문적으로 하시는분들도 현금흐름을 만들기 위해서 책도 쓰고 유튜브 채널도 운영하고 여러가지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장기투자도 답은 아니며 개인이 실패를 적게 할 수 있는 길을 찾아야 하는 것입니다.


-----


● ETF는 Exchange Traded Fund의 약자로, 상장지수펀드라고도 불립니다. 

ETF는 주식과 같이 거래소에서 매수하고 매도할 수 있는 상장 지수 펀드입니다. ETF는 다양한 자산군을 대상으로 운용되며, 주식, 채권, 원자재, 외환 등 다양한 자산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ETF는 일반적으로 지수를 추적하는데 사용됩니다. 이는 ETF가 해당 지수에 속한 자산들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S&P 500 지수를 추적하는 ETF는 S&P 500 지수에 포함된 회사들의 주식을 보유합니다. 따라서 S&P 500 지수의 움직임을 따라가며, 지수의 변동에 따라 ETF의 가격도 움직입니다.

ETF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1. 다양성: ETF는 다양한 자산군에 대한 노출을 제공하며, 투자 포트폴리오의 다양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2. 유동성: ETF는 주식과 같이 거래소에서 매수하고 매도할 수 있으며, 유동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투자자들은 언제든지 원하는 시점에 ETF를 매도할 수 있습니다.

3. 저비용: ETF는 운용비용이 낮으며, 일반적으로 상장지수펀드보다 운용비용이 낮습니다.


ETF는 매우 인기 있는 투자 상품 중 하나이며, 다양한 투자자들에게 추천됩니다. 하지만, ETF의 가격은 지수 추적 오차, 거래 수수료 등의 이유로 지수의 움직임과 완전히 일치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투자 전에 잘 조사하고 판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구글플러스로 공유
전체 3건 1 페이지
  • profile_image 투자를 할때는 시장을 사는 방식과 개별주식을 투자하는 두가지 방식으로 크게 나눌 수 있을것 같습니다.결론부터 말하면 시장을 사는 방식도 크게 나쁘지 않습니다.* 시장을 사는 방식은 다음과 같은것이 있습니다.. ETF: 코덱스, 코스닥150, 타이거, SPY, QQQ* 개별주식의 방식은. 삼성, 현대건설, 대한항공 등 유망할것으로 보이는 개별회사의 주식을 사는 것입니다.여기서 시장을 살때 상승장이라고 생각이 들면 레버리지 상품을 사는 방식이 있는…
  • profile_image ETF가 뭔가요. 전체 시장 또는 섹터별 시장을 사는 방식 입니다.그리고 투자할 수 있는 자산은 주식만 있는것이 아니라 채권, 예금, 원자재 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간혹 모두가 같이 폭락을 하지만 때로는 서로 보완을 해주곤 합니다.꾸준한 수익을 내는 올웨더 포트폴리오란 간단하게 말하면전체 주식 시장을 묶어 놓은 KODEX ETF에 전체 투자자산의  ETF의 묶음이라고 생각해도 된다고 설명을 합니다.(미국엔 상당된 ETF 도 있습니다: 단, 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