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2 화폐의 통화량(돈이 많아졌는지 확인이 필요하다) > 투자기초
투자기초

M2 화폐의 통화량(돈이 많아졌는지 확인이 필요하다)

조회 341회 댓글 0건

내가 힘들고 어렵다고 다른분도 그런것은 아닙니다.

내가 약간 어유가 있다고 다른분들도 그런것은 아닙니다.


얼마전 뉴스에서 긴급생계비 50만원 즉시 지원에 대한 이자와 몰려든 사람의 숫자를 보고 깜작 놀랐습니다.

5천만 중에서 여유가 많은 사람 힘든사람이 당연히 있겠지만 이 금액으로 이렇게 많이 몰릴 수 있나?


인플레이션과 M2 통화량에 대한 것입니다.

적절한 인플레이션은 좋다고 합니다. 내가 조금씩 낳아 지고 있다는 느낌을 받기도 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과거보다 미래에 가격이 더 삐사져야지 같거나 내려가면 돈을 안쓰는게 이익 입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이 있는데 우리는 흔히 화폐를 돈이라고 부릅니다.

화폐는 화폐인것이지 잘못 부르고 있는데서 무의적으로 착각을 합니다.

화폐도 일반 공산품처럼 많아지면 가격이 떨어지고 부족하면 가격이 오릅니다.


국내든 미국이든 화폐의 양이 많아졌음을 확인해야 합니다.

09b687c0366b2d4ac6f5d03a78d3d8b9_1680393686_5093.png
계속 늘어나다가 물가 상승율이 높아지니 회수를 하면서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흔히 말하는 미국이 돈(화페) 풀어서 가치를 떨어 트리고 있다. 다른 나라를 거지로 만들고 있다에 대한 이해를 하는데 필요한 자료 입니다.

트럼프가 푼것도 있는데 그것도 많은데 거기에 대통령 선거 겹치면서 더 풀었습니다.

코로나때 공짜로 받은것에 대한 댓가를 지불해야 합니다. 지금 생활비 오른 것은 후불로 지불하고 있는것입니다. 


우리나라도 M2증가율이 계속 증가하면 부동산 가격은 올라가는것이 이상한 것이 아닙니다.

(이 부분은 투자하고 싶으면 강환국 작가님이 전년보다 가격이 올랐으면 그 때 들어가면 역사적으로 확율이 높다고 합니다.)


아래는 미국은 더 이상 믿을 수 있는 나라가 아니다라는 영상의 일부에 대해서 제가 알고 있는것 일부를 작성한 것입니다.

언떤것을 알고 있느냐에 따라 나의 심리는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다 > 투자심리  


* 참고자료

매크로 지표 ISM 제조업 지수(상승장, 하락장) > 투자기초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구글플러스로 공유
전체 7건 1 페이지
  • profile_image 지금으로 부터는 1년이 된 영상입니다.2008년 금융위기에서 유명한 전 리먼브러더스 한국대표 이셨던분의 영상입니다.이분 다른 영상에서 각각의 위치에 따라서 말하는 주식의 전망이 다르더라는 것입니다.본인과 같은 트레이더는 솔직이 말한다. 모른다. 영상을 보니 실제 그런 형태로 말을 합니다. 확실한것은 이런 형태로 말하면 주변의 아시는 분들은 관계 없지만 모르시는 분들에게는 인기는 없습니다. 하지만 이런것을 본인이 몰라서 그렇게 말하겠습니까. 채권…
  • profile_image 주가에 대한 수익이 주식의 가치를 나타내는것은 아닙니다. 수치에 대한것만 보면 수학자나 경제학과 회계사 분들이 모두 큰 수익을 거둬야 맞습니다. 단 이런 수치는 현재 어느상태 인지 참고할 만한 좋은 지표 일뿐 입니다.개별지수 - 한국거래소 | 정보데이터시스템 (krx.co.kr)위 사이트는 코스피 전체를 대표하는 곳은 아닙니다. 구성종목수가 833개 입니다.현재 대략 코스피가 930개, 코스닥이 1500개가 넘습니다. PER, 배당수익율, P…
  • profile_image 신용잔고 추이를 볼 수 있는곳은 금융투자협회 입니다.안타까운? 일이기도 하지만 주가의 바닥을 논할때 말하곤 하는것중 하나 입니다.몇가지 규칙을 정하고 욕심만 버려도 큰 문제는 생기지 않고 레버리지 사용하지 말고 몇가지 만 잘 지켜도 되는데 알고도 못하는것중 하나입니다.점점 경험이 많아 지면서 그렇게 하면 안된 경험을 토대로 나의 행동이 스스로 변하게 되는 것도 경험하게 되죠.왜냐하면, 알면 그렇게 안하지요1) 금융투자협회 아래 사이트를 들어갑니…
  • profile_image 장기투자를 말하는데 무조건적인 장기투자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어떤 의미의 장기투자인지 알아봐야할 필요가 있는데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장기투자는 그분들이 말하는 장기투자와 같은것이 아닐 수 있습니다.확실한것은 쌀때 사서 원상회복되면 파는 방식이 좋습니다.수익은 길게 가져가고 싶으면 본인의 수익이 최고일때보다 나는 얼마이상 떨어지면 그때 팔겠다라는 형태로 살때 부터 팔때를 정해 놓는것도 방법입니다.한국은행의 뉴스 심지지수를 통한 하반기 심리…
  • profile_image ISM 제조업 지수는 미국 경영인협회(ISM)가 발표하는 제조업 성장지수로, 제조업의 경기상황을 파악하는 지표입니다. 이 지수는 매달 발표되며, 50 이상이면 경기가 확장되고, 50 미만이면 경기가 축소되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이 지수는 제조업의 생산, 신규 주문, 고용, 납품 기간, 재고 등의 항목을 조사하여 계산됩니다. ISM 제조업 지수는 미국의 경제 흐름을 파악하는 중요한 지표로 활용됩니다.상승장, 하락장을 추정하는데 도움이 되는…
  • profile_image 캔들차트 혹은 봉차트라고 합니다.오랬동안 봐왔던것이고 주식관련된 영상을 보면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챠트 입니다.이걸 왜? 많이 사용하는지 알면 왜? 이걸 많이 사용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하루 또는 특정기간의 현황을 가장 간단하게 알 수 있습니다.예를 들면 10분동안 거래가 되는데 일어 날 수 있는것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보통 4가지가 궁금합니다.1) 가장높았던가격 2) 가장  낮았던가격 3) 시작가 4) 종가이 4가지를 한번에 보여줄 수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