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들 봉차트의 빨간색과 파란색이 나타내는 의미 > 투자기초
투자기초

캔들 봉차트의 빨간색과 파란색이 나타내는 의미

조회 546회 댓글 0건

캔들차트 혹은 봉차트라고 합니다.

오랬동안 봐왔던것이고 주식관련된 영상을 보면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챠트 입니다.

이걸 왜? 많이 사용하는지 알면 왜? 이걸 많이 사용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하루 또는 특정기간의 현황을 가장 간단하게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10분동안 거래가 되는데 일어 날 수 있는것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보통 4가지가 궁금합니다.

1) 가장높았던가격 2) 가장  낮았던가격 3) 시작가 4) 종가


이 4가지를 한번에 보여줄 수 있는것이 캔들 차트 입니다.

671a3b184d8191ab847893019840df74_1677987344_2771.png
● 캔들챠트에서 빨간색과 파란색이 의미하는 바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빨간색: 시작가보다 종가가 높았다.

2) 파란색: 시작가가 종가보다 낮았다.


위와 같이 의미 하기 때문에 파란색이 전날보다 떨어진것은 아닙니다. 

시작가가 전날보다 높게 형성되었지만 종가가 시작가보다 낮아서 파란색으로 표시 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빨간색도 전날보다 오른것이 아닌 종가가 시작가보다 높은 것입니다. 


캔들챠트에서 몇가지 중요한게 있는데 바닥일때 망치형인경우 코스피 ETF의 경우는 도전해볼 가치가 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2022년 12월 말에 보면 전형적인 망치형이 있습니다.

한국은행 뉴스 심리지수 보는곳 > 투자심리  


개별주식은 여러가지 볼것들이 많습니다. 절대 챠트만 가지고 판단을 하면 안됩니다. 세력은 챠트를 만들어 관리 한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소문 입니다.

분야든 전체든 시장을 사는 ETF쪽은 챠트 기준으로 추세를 보고 판단하는 것은 개인으로서 성공할 수 있는 약간의 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 캔들 차트는 주식, 선물, 외환 등의 금융 상품 가격을 표시하는 기술적 분석 도구 중 하나입니다. 

   다음은 캔들 차트를 보는 방법입니다.


1. 차트 선택: 캔들 차트는 다양한 차트 중 하나입니다. 트레이딩 플랫폼에서 캔들 차트를 선택하거나, 차트 제공 사이트에서 캔들 차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시간 단위 선택: 차트에서 보고자 하는 시간 단위를 선택합니다. 일간, 주간, 월간 등의 시간 단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캔들 유형 선택: 캔들 차트에서는 보고자 하는 캔들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양봉(candlestick)과 음봉(candlestick)을 사용합니다.

4. 차트 해석: 캔들 차트에서는 고가와 저가, 오픈 가격과 종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양봉은 오픈 가격이 종가보다 낮고, 음봉은 오픈 가격이 종가보다 높습니다. 더불어 양봉과 음봉의 몸통 크기, 그림자 길이 등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캔들 차트는 기술적 분석에서 많이 사용되는 도구 중 하나입니다. 

차트 해석에 익숙해지면 가격 변동 추세를 파악하고 거래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구글플러스로 공유
전체 7건 1 페이지
  • profile_image 지금으로 부터는 1년이 된 영상입니다.2008년 금융위기에서 유명한 전 리먼브러더스 한국대표 이셨던분의 영상입니다.이분 다른 영상에서 각각의 위치에 따라서 말하는 주식의 전망이 다르더라는 것입니다.본인과 같은 트레이더는 솔직이 말한다. 모른다. 영상을 보니 실제 그런 형태로 말을 합니다. 확실한것은 이런 형태로 말하면 주변의 아시는 분들은 관계 없지만 모르시는 분들에게는 인기는 없습니다. 하지만 이런것을 본인이 몰라서 그렇게 말하겠습니까. 채권…
  • profile_image 주가에 대한 수익이 주식의 가치를 나타내는것은 아닙니다. 수치에 대한것만 보면 수학자나 경제학과 회계사 분들이 모두 큰 수익을 거둬야 맞습니다. 단 이런 수치는 현재 어느상태 인지 참고할 만한 좋은 지표 일뿐 입니다.개별지수 - 한국거래소 | 정보데이터시스템 (krx.co.kr)위 사이트는 코스피 전체를 대표하는 곳은 아닙니다. 구성종목수가 833개 입니다.현재 대략 코스피가 930개, 코스닥이 1500개가 넘습니다. PER, 배당수익율, P…
  • profile_image 신용잔고 추이를 볼 수 있는곳은 금융투자협회 입니다.안타까운? 일이기도 하지만 주가의 바닥을 논할때 말하곤 하는것중 하나 입니다.몇가지 규칙을 정하고 욕심만 버려도 큰 문제는 생기지 않고 레버리지 사용하지 말고 몇가지 만 잘 지켜도 되는데 알고도 못하는것중 하나입니다.점점 경험이 많아 지면서 그렇게 하면 안된 경험을 토대로 나의 행동이 스스로 변하게 되는 것도 경험하게 되죠.왜냐하면, 알면 그렇게 안하지요1) 금융투자협회 아래 사이트를 들어갑니…
  • profile_image 장기투자를 말하는데 무조건적인 장기투자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어떤 의미의 장기투자인지 알아봐야할 필요가 있는데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장기투자는 그분들이 말하는 장기투자와 같은것이 아닐 수 있습니다.확실한것은 쌀때 사서 원상회복되면 파는 방식이 좋습니다.수익은 길게 가져가고 싶으면 본인의 수익이 최고일때보다 나는 얼마이상 떨어지면 그때 팔겠다라는 형태로 살때 부터 팔때를 정해 놓는것도 방법입니다.한국은행의 뉴스 심지지수를 통한 하반기 심리…
  • profile_image ISM 제조업 지수는 미국 경영인협회(ISM)가 발표하는 제조업 성장지수로, 제조업의 경기상황을 파악하는 지표입니다. 이 지수는 매달 발표되며, 50 이상이면 경기가 확장되고, 50 미만이면 경기가 축소되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이 지수는 제조업의 생산, 신규 주문, 고용, 납품 기간, 재고 등의 항목을 조사하여 계산됩니다. ISM 제조업 지수는 미국의 경제 흐름을 파악하는 중요한 지표로 활용됩니다.상승장, 하락장을 추정하는데 도움이 되는…
  • profile_image 내가 힘들고 어렵다고 다른분도 그런것은 아닙니다.내가 약간 어유가 있다고 다른분들도 그런것은 아닙니다.얼마전 뉴스에서 긴급생계비 50만원 즉시 지원에 대한 이자와 몰려든 사람의 숫자를 보고 깜작 놀랐습니다.5천만 중에서 여유가 많은 사람 힘든사람이 당연히 있겠지만 이 금액으로 이렇게 많이 몰릴 수 있나?인플레이션과 M2 통화량에 대한 것입니다.적절한 인플레이션은 좋다고 합니다. 내가 조금씩 낳아 지고 있다는 느낌을 받기도 하기 때문이죠.그리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