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용 노트북 시즈모드로 사용할 용도 > 투자기초
투자기초

주식용 노트북 시즈모드로 사용할 용도

조회 545회 댓글 0건
  • 현재 페이지 주소 복사
  • 페이스북으로 공유
  • X 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 네이버 카페 공유하기
  • 네이버 라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 공유하기
  • 링크드인으로 공유하기
  • 핀터레스트에 공유하기

주식용 컴퓨터는 인텔 CPU 사용해야 하며 PC용과 휴대할 수 있는 노트북을 생각 할 수 있는데 여기선 노트북에 관한 것입니다.

그리고 노트북에서 시즈모드용으로 사용할 용도 입니다. 즉 휴대용이 아니라는것으로 저전력의 잇점과 배터리의 장점을 활용하기 위한 용도 입니다.


이글은 가성비에 대한것으로 여유 있으면 현재 나오는 제품으로 좋은것 사시면 됩니다.



* 주식용 PC(테크스탑) 용도로 사용하실분은 

- i5 CPU: 이정도면 충분 합니다. 

- 램 최소 32G: 16기가면 충분하단 말 밎지 마세요. 브라우저와 여러가지 띄우면 이정도 있어야함.

- SSD 최소 512G 권장: 사용하다보면 이것도 부족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램 문제는 저 같은 경우 브라우저 여러개 쓰면서 이전창 닫지 않고 사용하면 램 32G는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컴퓨터 끄지 않고 절전모드 사용하기 때문에 이정도 필요 하다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고 매일 컴퓨터 재부팅 하시는 분은 16G도 괜찮을 수 있겠지만 OS 업그레이드 되고 브라우저 업그레이드 되면서 점점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32G 권장 합니다.



 

● 주식용 노트북 - 시즈모드용

카디즈 제품이 끌리지만 가격적인 부분에서 노트북이 좋겠다 입니다. 여기선 가성비 때문에 정리한 글입니다.


가성비는 가격대비 성능에서 가격에 더 중점이 된다고 볼 수 있는데요 대체로 전기세 부분을 언급을 하지 않던데 가정집에서 여름에 에어컨 사용하고 하루종일 컴퓨터 켜면 소비전력좀 나옵니다. 깜작 놀랄 수 있기 때문에 노트북 사용하는 것입니다. 돈 여유 있으면 테스크탑에 UPS 하나 사서 사용하는것권장 합니다.


전기세 부분은 누진세 이기 때문에 혼자 사용하시는 분은 관심 대상이 아니지만 평소 5만원 정도만 나오는 집만 해도 신경좀 써야 합니다.

한달 3만원 추가 비용 나오면: 3만 * 12개월 * 5년 = 180만원

누진세 이기 때문에 사용환경에 따라 5만원이 될 수도 있고 1만원이 될 수 있고 다릅니다. 그리고 월마다 다를거예요. 봄 가을은 적게 나오겠지요.

(가정집인 경우이며 기업용 전기 사용하는곳은 누진세 아니라서 관계 없습니다.)


* 시즈모드용 노트북 사용용도

- 전기가 나가도 내 데이터 날리고 싶지 않다

- 즉, 절전모드는 테스크탑(PC)도 사용가능하지만 전기 나가면 곤란하다

- 전기세를 많이 내고 싶지 않다( 1달추가비용 * 12개월 * 사용년수)

- 포트가 많은 노트북일 수록 좋다. 32인치 QHD 모니터 연결 포트가 많으면 좋고 요즘 4K도 고려해볼 필요 있음.


* CPU 고르기

- 구글 검색창에 Ultra 5 125U benchmark, i3-1315U benchmark, i5-1345U benchmark 검색 후 싱클코어 점수를 보세요

- 가격에 따라 큰 차이 나지 않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주식용이기 때문에 세대를 낮춰서 찾아 보세요 낮은 가격에 더 빠를 수 있습니다.

- 인텔 CPU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는 HTS 프로그램에 인텔 CPU에 맞춰 만들어 져서 그럼

- 싱글 CPU 점수가 중요한 이유는 다중 코더를 사용하게 끔 만들어지지 않아서 그렇다.

- 그렇기 때문에 CPU의 클럭이 더 중요한데 이런것 복잡하고 다른 요소도 많기 때문에 위 벤치마크 점수를 보면 된다. 


* 쿨링펜

- 노트북 열이 많이 때문에 그럼 CPU 클럭을 낮추기 때문에 속도 느려지는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반드시 있어야함.

- 이게 참 절전 모드사용하면 방법이 USB에 전원 공급을 하지 않는 방법과 하는 설정이 있음.

- 키보드 클릭해서 켜지게 하려면 전원공급이 되어야 하는데 그럼 쿨링펜이 꺼지질 않음


* 램

- 주메모리는 32G 권장 요즘은 이정도는 되어야 한다. 8G 꽃혀 있는 노트북도 팔리던데 작동에는 문제 없지 그런데 점점 버벅일 것임.


* 모니터 

- 노느북 모니터 크면 좋고 해상도는 높아야 많은 창을 볼 수 있습니다.(글씨 작은것은 어쩔 수 없지요)

- 주식은 많은 창을 봐야 하기 때문에 9대 쓰신다는 분도 있고 보통 2~3대 정도 32인치 사용 많이 합니다.

- 4K 모니터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32인치는 글씨가 너무작고 40인치 가까운 것은 너무 커서 사용 곤란 합니다.


----- 추가 -----


CPU모델명에서 T로 끝나는 테스크탑용 저전력 사용한 제품이 있는데 소비전력이 작습니다. 그리고 소음 문제도 노트북보다 작고

단점은 노트북처럼 들고 다니지 못하고 배터리가 없는 부분인데 속도와 전기세 문제 생각한다면 테크스탑용 저전력 CPU 선택도 괜찮아 보입니다.

(물론 노트북보다는 소비전력이 높습니다. 평소 엄청난 전기세가 나오는게 아니라면 속도와 안전성 측면에서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노트북 싱글코어 속도보고 판단 하면 안됩니다. 요즘 얇게 만들어 열이 많이 발생 하는데 그러면 CPU 속도 확 줄어 들게 됩니다.



  • 현재 페이지 주소 복사
  • 페이스북으로 공유
  • X 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 네이버 카페 공유하기
  • 네이버 라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 공유하기
  • 링크드인으로 공유하기
  • 핀터레스트에 공유하기
전체 46건 1 페이지
  • profile_image 긴윗꼬리는 확율이 무척 높은 고점 신호로서 고민을 많이 해야 하는 되는 자리인데.누구는 손절의 자리이자 누구는 이익실현의 자리가 될 수 있습니다.문제는 참다 참다 이제 들어왔는데 이런것을 만났을때 어떻게 해야 하는데 인데.미래를 안다면 결정은 쉬워지겠지요.그리고 들어오기 전에 결정이 되어 있다면 그래도 고민은 하겠지만 결정을 하겠지요.그래서 들어갈때 참고 참고 또 참고CNN의 공포와탐욕 지수를 보던지 아니면 VIX 얼마이상일때 들어간다고 마음을 먹던지 자신만의 기준으로 바닥일 가능성이 높을때 들어가야 손절이 쉽습니다.우선 손실이 아니라면 주식 시장은 없어지지 않고 내년에도 그 이후에도 열리지 때문에 재 도전 할 수 있습…
  • profile_image 쉬운예를 들어 본다면 다음과 같은 것이 있겠습니다.한겨울에 모두가 반팔 셔츠를 사 입는다면 "지금은 겨울"이라는 내 판단이 백번 옳더라도 셔츠 가격은 오를 것이며시장에서 보상받는 것은 옳은 사람이 아니라 군중과 같은 방향으로 걷는 사람이다.하지만 정상으로 돌아갑니다.예를 들면 아래와 같은 것들은 어떤가요?- 우주에 IDC(데이터 센터)를 짓겠다.- 우크라이나 재건주- 메모리 압축 기술로 MU 폭락- QMMM홀딩스 AI와 블록체인을 결합한 신사업 플랫폼을 추진- 게임스톱(2021)이런 명확한 것들은 버틸 수 있고 경우에 따라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이유가 터무니없다 하더라도 대다수 투자자가…
  • profile_image 네덜란드의 듈립때부터 그랬다는 정말 오래된것으로 주도하고 있는것이 무너지만 나머지는 더 무너집니다.그렇기 때문에 부동산은 강남을 보고 주식은 그때 시대에 맞는 대장주를 봐야 하는 이유인것입니다.오늘 양봉 마감 하려던 주가가 설마 파업까지? 라고 생각했던것이 무너지면서 급락이 나왔는데 언젠가 해결은 되겠지요.섹터대장주 시장주도주 모두 각각 대장주의 역활에서 기본의미는 같지만 약간의 차이는 있기는 하지만 대장주가 중요하구나 생각하면 됩니다. 삼성전자 노조의 파업 결정 소식이 전해지자 코스피 지수는 일제히 하락 했는데 반도체, 금융, 바이오, 자동차 — 업종을 가리지 않고 모든 종목이 함께 내려앉았다. 주식…
  • profile_image 오늘 아침에 필반지수 보니 MU가 +2% 넘가 상승해서 정확히 기억 나질 않는것을 확인하면서 정리한 글입니다.시황을 봤을 때 계속 하락하는데 언제 바닥인지 모르는데 이때 좋은 뉴스 나오고 빠진것에 절반이상 회복하면 찐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때 들어가도 먹을게 있기 때문에 참고 또 참고 참는것도 현명한 방법중 하나 입니다. 아니면 일정 기준을 세워두고 기계적으로 해야 하는데 해보면 둘 다 쉽지 않습니다.지난것 보고 판단하는것은 무척 쉽고 이는 올림픽 경기장 관중석에서 선수를 바라 보는것 만큼 쉽지요.  데드캣바운스 정의큰 폭의 하락 직후 일시적 또는 기술적으로 살짝 반등하지만 하락분의 절반(50%)도 회복하지…
  • profile_image 아래는 하락 추세선인데 NXT 종베 시간에 오르고 있어서 그려 봤던것을 다시 그려본것입니다.설마 국장 종베할 시간에 개인이 사게 하도록 미장 선물 올린것은 우연 이겠지요?오늘 국장 많이 떨어졌는데 이런 경우 시황을 생각하고 다음날에도 떨어질 수 있을 가능성을 생각해서 떨어질것 같으면 종베를 하지 않은것이 좋은데 대략 이런 방식으로 예측을 해볼 수 있습니다.보통 다른 나라 방문 할때는 실무진에서 중요사항 사실상 다 합의 하고 대통령은 인사하고 도장 찍으러 가기 때문에 잘 된 부분이 있으니 가겠지하고 올랐던 부분은 이전으로 돌아가는 것이 이상한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국채 금리도 올랐지 이란 전쟁은 종전할 기미는 보이지 않고…
  • profile_image 산업 리포트를 잘 봐야 합니다. 예를 들면 워런버핏의 경우도 자신이 맞춘것이 그렇게 많지 않다고 하지요.큰 흐름의 방향을 맞추면 매수해서 기다리면 큰 수익을 주기 때문에 그렇습니다.예를 들면 앞으로 집에 서버가 1대씩 있다면 어디에 있을까요?이건 오래된것이지만 조건은 항상 전기가 들어와야 하고 화면도 있으면 좋습니다. 답은: 냉장고  그런데 가격이 문제이겠지만 상위 고급 모델에 들어가면 되기 때문에 문제 될것도 없지만 최소한 현재 맥미니 정도는 들어가야 하는데 가격이 좀 될듯 합니다.현재 보다 더 발전 되어야 하겠지만 AI 에이전트가 로컬용으로 들어가면 개인정보에 대한 걱정이 사라지게 됩니다.
  • profile_image 결론 부터 말하면 알주식 공매도는 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지수 인버스는 시황을 보고 할 수 있겠지만 짧게 가져가야 합니다.절대 레버리지는 사용하지 마세요.단순한 예를 들어보면.많이 올라서 10만원짜리가 5만원으로 떨어졌으면 +50% 이지만 10만원이 20만원으로 오르면 0원 됩니다.추천을 하지 않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겠지만.첫째 갑자기 크게 오를 수 있습니다.둘째 화폐가치의 하락과 경제 발전으로 길게 보면 오르는게 맞습니다.그리고 하고 싶다면 아래 정도 이겠지요.저점대비 최소 500% 이상 또는 가능한 1000% 상승.그런데 돈은 못 벌고 있는데 테마로 역여서 강하게 상승중인데 현재 지수 고점으로 보이는데(미…

상업적 이용 금지. 컨텐츠는 개인 용도로만 사용이 가능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