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XL 3배 레버리지 상품의 위험성 > 투자기초
투자기초

SOXL 3배 레버리지 상품의 위험성

조회 549회 댓글 0건
  • 현재 페이지 주소 복사
  • 페이스북으로 공유
  • X 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 네이버 카페 공유하기
  • 네이버 라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 공유하기
  • 링크드인으로 공유하기
  • 핀터레스트에 공유하기

레버리지는 상승장일때는 상당히 좋은 상품이고 큰 돈을 벌 수 있게 하는 상품입니다만 전문가도 선택을 잘 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바보여서 욕심이 없어서 안할까요? 가끔 2배는 하긴 한다고 합니다. 3배는 절대 하지 않고 이유는 간단한데 손해를 봤을때 회복이 안될 수 있기 때문인데 아래 표를 보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원금을 유지 할 수 있으면 상승장에 수익을 하락장에 비해 쉽게 낼 수 있다는것을 잊지 마세요.

하락장이라 생각되면 던지기 때문에 폭락의 기간이 짧은것일 수 있습니다. 

던진것 보다 싸게 다시 사면 되기 때문에 문제 될게 크지 않을 수 있습니다.


레버리지 없을 때 50%(흔히 말하는 반토막) 나면 회복하려면 100% 상승해야 된다는 것은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본인이 매수(행동) 할 때 알고 있는 것이 더 중요 합니다. 


이번 SOXL 상당히 많이 매수 했던것이 손해율이 크다고 뉴스까지 나오던데요. 이 문제는 계산을 제대로 하지 않았거나 잊어서 그렇습니다.

제가 이런 게시판을 만들고 주말에 가끔 글을 쓰는 이유는 정보에 대한 공유도 있지만 제가 잊지 않기 위해서가 가장 큽니다. 역사는 완전 같은 형태는 아니지만 비슷한 일이 반복되는 이유는 그 일을 잊어서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투자에선 과매수가 있고 과매도가 있습니다. 


● 인버스의 위헙성과 레버리지

보통 인버스는 녹는다는 표현을 하는데 레버리지도 이 표현이 들어갑니다. 일별 등락을 기준으로 하는데 보통은 이런말을 들어면 그렇구나 하고 넘어가니 문제가 생기는 것입니다.

사람은 쉽게 잊기 때문에 그렇지요 하지만 계산을 한번 해보신분은 오랜 기억을 가지고 있어 실수를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코스피200으로 같은것은 아니지만 비교 대상으로 이렇다 정도만 보시면 됩니다.
위에서 복잡하게 할것없이 최고 가격은 레버리지가 더 가격이 높은 상태에서 최하가격만 보면 2배로 떨어지면 750원쯤 되어야 하지 않을까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지요.

그래서 시황을 보고 아니다 싶으면 손절 해야 합니다. 인버스, 레버리지 모두 위험하기 때문에 가져가게 되도 계획을 잡고 짧게 가져간다고 하는게 다 이유가 있는 것입니다.

내 생각이 틀릴 수 있으니 반드시 기계적인 손절을 해야 합니다.


짧게 가져가야 한다는 인버스와 레버리지가 더해진것은 더 큰 결과를 가져 오겠지요.


--- 2026.02.27 미장은 나스닥 기준으로 데드크로스 ---

이런 경우 레버리지 말고(이런 강세장에 어떻게 될지 모르니) 인버스로 4월까지 약간 가져가는 것은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급하게 오른것 보다는 국장은 미장 떨어지면 매수하지 못한 분들이 이때다 싶어 매수 하지만 이게 일주일 이상 가변 힘이 빠져서 더 급락할 가능성이 있겠지요.


- 그리고 미국은 5월 부터 돈이 풀린다는 말이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명시 되어 있다고 들은게 있는데 컨텐츠를 못찾겠네요~~

- 미장은 상저하고로 보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유가 선거 때문에

- 하반기 선거를 위해서는 상반기 띄어 놓으면 하반기 더 띄워야 하니 힘들기 때문에 상반기 지지부진 하다가 올라간느 것이 낳을 것이다.

- 그렇다면 국내 증시 진입은 시나리오가 필요하겠지요. ?% 하락하면 ?기간이 지난 다음 ?% 하락하면 단계적으로... 현재것을 모두 매도 하느냐 

- 어떻게 될지 모르니(더 올라갈 지도 모르니) 일부 남겨 놓고 버티면서 추가 매수를 하느냐 

- 남은 현금이 있다면 현재것 그대로 둔 상태에서 추가 매수를 어떤 방식으로 할것인가? -10% 부터 이면 6300 - 630 = 5670

- 20% 하락이면 5040쯤 되는데 대략 5600쯤 부터 단계적인 계획을 세우면 될듯 한데 이게 3월이냐 4월이냐 기간에 따라 어떻게 할것인지 중요하고

- vix 지수 같은것 참고 하면서 같이 계획을 세우면 될것으로 보이는데... 개별 종목 보고 하시는 분들은 또 다른 계획을 .... 세우시면 됩니다.


매매는 시나리오매매!!


  • 현재 페이지 주소 복사
  • 페이스북으로 공유
  • X 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 네이버 카페 공유하기
  • 네이버 라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 공유하기
  • 링크드인으로 공유하기
  • 핀터레스트에 공유하기
전체 46건 1 페이지
  • profile_image 긴윗꼬리는 확율이 무척 높은 고점 신호로서 고민을 많이 해야 하는 되는 자리인데.누구는 손절의 자리이자 누구는 이익실현의 자리가 될 수 있습니다.문제는 참다 참다 이제 들어왔는데 이런것을 만났을때 어떻게 해야 하는데 인데.미래를 안다면 결정은 쉬워지겠지요.그리고 들어오기 전에 결정이 되어 있다면 그래도 고민은 하겠지만 결정을 하겠지요.그래서 들어갈때 참고 참고 또 참고CNN의 공포와탐욕 지수를 보던지 아니면 VIX 얼마이상일때 들어간다고 마음을 먹던지 자신만의 기준으로 바닥일 가능성이 높을때 들어가야 손절이 쉽습니다.우선 손실이 아니라면 주식 시장은 없어지지 않고 내년에도 그 이후에도 열리지 때문에 재 도전 할 수 있습…
  • profile_image 쉬운예를 들어 본다면 다음과 같은 것이 있겠습니다.한겨울에 모두가 반팔 셔츠를 사 입는다면 "지금은 겨울"이라는 내 판단이 백번 옳더라도 셔츠 가격은 오를 것이며시장에서 보상받는 것은 옳은 사람이 아니라 군중과 같은 방향으로 걷는 사람이다.하지만 정상으로 돌아갑니다.예를 들면 아래와 같은 것들은 어떤가요?- 우주에 IDC(데이터 센터)를 짓겠다.- 우크라이나 재건주- 메모리 압축 기술로 MU 폭락- QMMM홀딩스 AI와 블록체인을 결합한 신사업 플랫폼을 추진- 게임스톱(2021)이런 명확한 것들은 버틸 수 있고 경우에 따라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이유가 터무니없다 하더라도 대다수 투자자가…
  • profile_image 네덜란드의 듈립때부터 그랬다는 정말 오래된것으로 주도하고 있는것이 무너지만 나머지는 더 무너집니다.그렇기 때문에 부동산은 강남을 보고 주식은 그때 시대에 맞는 대장주를 봐야 하는 이유인것입니다.오늘 양봉 마감 하려던 주가가 설마 파업까지? 라고 생각했던것이 무너지면서 급락이 나왔는데 언젠가 해결은 되겠지요.섹터대장주 시장주도주 모두 각각 대장주의 역활에서 기본의미는 같지만 약간의 차이는 있기는 하지만 대장주가 중요하구나 생각하면 됩니다. 삼성전자 노조의 파업 결정 소식이 전해지자 코스피 지수는 일제히 하락 했는데 반도체, 금융, 바이오, 자동차 — 업종을 가리지 않고 모든 종목이 함께 내려앉았다. 주식…
  • profile_image 오늘 아침에 필반지수 보니 MU가 +2% 넘가 상승해서 정확히 기억 나질 않는것을 확인하면서 정리한 글입니다.시황을 봤을 때 계속 하락하는데 언제 바닥인지 모르는데 이때 좋은 뉴스 나오고 빠진것에 절반이상 회복하면 찐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때 들어가도 먹을게 있기 때문에 참고 또 참고 참는것도 현명한 방법중 하나 입니다. 아니면 일정 기준을 세워두고 기계적으로 해야 하는데 해보면 둘 다 쉽지 않습니다.지난것 보고 판단하는것은 무척 쉽고 이는 올림픽 경기장 관중석에서 선수를 바라 보는것 만큼 쉽지요.  데드캣바운스 정의큰 폭의 하락 직후 일시적 또는 기술적으로 살짝 반등하지만 하락분의 절반(50%)도 회복하지…
  • profile_image 아래는 하락 추세선인데 NXT 종베 시간에 오르고 있어서 그려 봤던것을 다시 그려본것입니다.설마 국장 종베할 시간에 개인이 사게 하도록 미장 선물 올린것은 우연 이겠지요?오늘 국장 많이 떨어졌는데 이런 경우 시황을 생각하고 다음날에도 떨어질 수 있을 가능성을 생각해서 떨어질것 같으면 종베를 하지 않은것이 좋은데 대략 이런 방식으로 예측을 해볼 수 있습니다.보통 다른 나라 방문 할때는 실무진에서 중요사항 사실상 다 합의 하고 대통령은 인사하고 도장 찍으러 가기 때문에 잘 된 부분이 있으니 가겠지하고 올랐던 부분은 이전으로 돌아가는 것이 이상한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국채 금리도 올랐지 이란 전쟁은 종전할 기미는 보이지 않고…
  • profile_image 산업 리포트를 잘 봐야 합니다. 예를 들면 워런버핏의 경우도 자신이 맞춘것이 그렇게 많지 않다고 하지요.큰 흐름의 방향을 맞추면 매수해서 기다리면 큰 수익을 주기 때문에 그렇습니다.예를 들면 앞으로 집에 서버가 1대씩 있다면 어디에 있을까요?이건 오래된것이지만 조건은 항상 전기가 들어와야 하고 화면도 있으면 좋습니다. 답은: 냉장고  그런데 가격이 문제이겠지만 상위 고급 모델에 들어가면 되기 때문에 문제 될것도 없지만 최소한 현재 맥미니 정도는 들어가야 하는데 가격이 좀 될듯 합니다.현재 보다 더 발전 되어야 하겠지만 AI 에이전트가 로컬용으로 들어가면 개인정보에 대한 걱정이 사라지게 됩니다.
  • profile_image 결론 부터 말하면 알주식 공매도는 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지수 인버스는 시황을 보고 할 수 있겠지만 짧게 가져가야 합니다.절대 레버리지는 사용하지 마세요.단순한 예를 들어보면.많이 올라서 10만원짜리가 5만원으로 떨어졌으면 +50% 이지만 10만원이 20만원으로 오르면 0원 됩니다.추천을 하지 않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겠지만.첫째 갑자기 크게 오를 수 있습니다.둘째 화폐가치의 하락과 경제 발전으로 길게 보면 오르는게 맞습니다.그리고 하고 싶다면 아래 정도 이겠지요.저점대비 최소 500% 이상 또는 가능한 1000% 상승.그런데 돈은 못 벌고 있는데 테마로 역여서 강하게 상승중인데 현재 지수 고점으로 보이는데(미…

상업적 이용 금지. 컨텐츠는 개인 용도로만 사용이 가능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