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락에 승부를 거는 공매도 하지 않는것이 좋은 이유 > 투자기초
투자기초

하락에 승부를 거는 공매도 하지 않는것이 좋은 이유

조회 48회 댓글 0건
  • 현재 페이지 주소 복사
  • 페이스북으로 공유
  • X 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 네이버 카페 공유하기
  • 네이버 라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 공유하기
  • 링크드인으로 공유하기
  • 핀터레스트에 공유하기

결론 부터 말하면 알주식 공매도는 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지수 인버스는 시황을 보고 할 수 있겠지만 짧게 가져가야 합니다.

절대 레버리지는 사용하지 마세요.


단순한 예를 들어보면.

많이 올라서 10만원짜리가 5만원으로 떨어졌으면 +50% 이지만 10만원이 20만원으로 오르면 0원 됩니다.


추천을 하지 않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겠지만.

첫째 갑자기 크게 오를 수 있습니다.

둘째 화폐가치의 하락과 경제 발전으로 길게 보면 오르는게 맞습니다.


그리고 하고 싶다면 아래 정도 이겠지요.

저점대비 최소 500% 이상 또는 가능한 1000% 상승.

그런데 돈은 못 벌고 있는데 테마로 역여서 강하게 상승중인데 현재 지수 고점으로 보이는데(미장을 중심으로)

국장 아무리 전망 좋아도 미장 떨어지면 별 수 없습니다.



 

공매도 상위종목 봤는데 이 종목이 보여서 올려 보았습니다. 현재 미장에서 광통신이 뜨고 있는데 그 영향입니다.

하게 되면 하락을 확인 하고 들어가면 가능성이 강하게 있는 종목 으로 보여지지만 안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것보면 공매도 하고 싶죠. 

대략 700% 넘게 올랐고 거래대금 1조 넘게 터진것 보니 거의 올라온것 같기도 하고 회사 분기실적 보면 더 하고 싶지요.

결과는 모르지만 시중에 돈이 많을때는 여기서 2배 오를 수도 있기 때문에 하지 말라는것입니다.


공매도를 나쁘게 보시는 분들이 있던데 그렇다면 제도적으로 있으면 안되는것이죠.

그래도 있는것이 낳기 때문에 존재 하는것들이 상당 합니다.


-- 다음날: 확실히 공매도의 무서움 --



 

어제 공매도 했으면 오늘 손실 이겠지요. 정말 하고 싶으면 광통신 테마가 죽을 때 해야 합니다.

위에 보면 투신에서도 먹을게 있다고 판단해서 매수한게 보이네요


-- 언제 죽을까?? 실발이 있는 종목도 아니기 때문에 --


▷ 언제 태어났는지 물어 봤습니다.

2026년 3월 엔비디아 GTC 2026에서 젠슨 황 CEO가 "차세대 AI 인프라의 핵심은 광반도체"라고 선언하면서 본격 점화되었고 엔비디아가 Lumentum과 Coherent에 각각 20억 달러(총 40억 달러)를 전략적 투자한 것이 결정적 촉매였습니다. - 이건 아닌듯!! 차트를 보면 작년 8~9월 부터 이던데...


▷ 어찌 될지 모르는것 이런 대답은 나도 할 수 있다: 하지만 난 하지 않고 모르면 모른다고 한다.

3월 GTC에서 시작된 테마로 단기 과열 조정은 4월 중 올 수 있지만 AI 인프라 확장이라는 구조적 수요가 있어 테마 자체는 2026년 하반기~2027년까지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 보통 이런 종목은 한번에 바로 죽지 않습니다. 아래가 적정한 타점이 되겠지만 지나서 그렇구나도 있습니다.

   - 헤드 앤 숄더(Head and Shoulders)

   - 더블 탑(Double Top)

   - 넥라인


현재 액티브 ETF에 속해 있는 종목이라서 어디까지 갈지 모르겠는데 공매도 수량은 엄청난데 힘들어 하고 있을듯.

적정 시기는 액티브 펀드에 속한 알주식 볼 수 있으니 거기서 사라질때가 공매도 시점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하지만 이런거 할 정신이 있으면 다른거 하는게 더 낮다. 


---


공매도 상위종목 보고 적게 되었는데 하락배팅이 상승배팅보다 몇 배는 힘들다고 합니다.


---


● 역시 테마 대장주는 다르다!!

광전자, 빛과전자 -29%인데 역시 대장은 다른 면모. 부동산도 대장은 다른데 ... 어디서나 대장은 다른 면모! 튤립도 그랬답니다.

외인이 왜? 들어 왔는지는 알 수 없으나

이제 대장다운 쌍봉을 보이느냐에 대한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14,000원쯤 반등 할까요?

아래를 보니 기관에서 엇그제 부터 팔아서 눈치를 채는 것이 좋았겠습니다.



 

아래 주봉 차트는 주봉에서 음봉이면서 긴꼬리 이거 어디서 많이 보던 건데 ...

그래도 사자의 심장이 아니면 공매도는 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말하고 싶은것은 제가 예전에 착각했던게 -30% 이면 내가 산것과 관련해서 생각 했는데 그게 아니죠!

하락이 무서운것은 현재 가격에서의 퍼센트로 떨어집니다.



대장은 바로 죽지 않는다더니 한번의 기회는 준다고 하는데 그거인가? 쌍봉 맞고 떨어지는 것인가 아니면 상승중 나오는 눌림 이었나?

공매도로 망한 사람이 많다고 에코프로 올라갈때도 실적보면 이게 가능한가? 미래의 것을 땅겨와서 도저히 말이 안되는데

그래서 공매도 했다가 얼마 안되서 -50% 손절. 그런데 그러고 손절 하고 나니 하락 시작~

지난것 보면 알 수 있을것 같지만 현재 내가 있는 이 상태에선 알 수가 없기 때문에 손절 하게 됩니다.


  • 현재 페이지 주소 복사
  • 페이스북으로 공유
  • X 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 네이버 카페 공유하기
  • 네이버 라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 공유하기
  • 링크드인으로 공유하기
  • 핀터레스트에 공유하기
전체 46건 1 페이지
  • profile_image 긴윗꼬리는 확율이 무척 높은 고점 신호로서 고민을 많이 해야 하는 되는 자리인데.누구는 손절의 자리이자 누구는 이익실현의 자리가 될 수 있습니다.문제는 참다 참다 이제 들어왔는데 이런것을 만났을때 어떻게 해야 하는데 인데.미래를 안다면 결정은 쉬워지겠지요.그리고 들어오기 전에 결정이 되어 있다면 그래도 고민은 하겠지만 결정을 하겠지요.그래서 들어갈때 참고 참고 또 참고CNN의 공포와탐욕 지수를 보던지 아니면 VIX 얼마이상일때 들어간다고 마음을 먹던지 자신만의 기준으로 바닥일 가능성이 높을때 들어가야 손절이 쉽습니다.우선 손실이 아니라면 주식 시장은 없어지지 않고 내년에도 그 이후에도 열리지 때문에 재 도전 할 수 있습…
  • profile_image 쉬운예를 들어 본다면 다음과 같은 것이 있겠습니다.한겨울에 모두가 반팔 셔츠를 사 입는다면 "지금은 겨울"이라는 내 판단이 백번 옳더라도 셔츠 가격은 오를 것이며시장에서 보상받는 것은 옳은 사람이 아니라 군중과 같은 방향으로 걷는 사람이다.하지만 정상으로 돌아갑니다.예를 들면 아래와 같은 것들은 어떤가요?- 우주에 IDC(데이터 센터)를 짓겠다.- 우크라이나 재건주- 메모리 압축 기술로 MU 폭락- QMMM홀딩스 AI와 블록체인을 결합한 신사업 플랫폼을 추진- 게임스톱(2021)이런 명확한 것들은 버틸 수 있고 경우에 따라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이유가 터무니없다 하더라도 대다수 투자자가…
  • profile_image 네덜란드의 듈립때부터 그랬다는 정말 오래된것으로 주도하고 있는것이 무너지만 나머지는 더 무너집니다.그렇기 때문에 부동산은 강남을 보고 주식은 그때 시대에 맞는 대장주를 봐야 하는 이유인것입니다.오늘 양봉 마감 하려던 주가가 설마 파업까지? 라고 생각했던것이 무너지면서 급락이 나왔는데 언젠가 해결은 되겠지요.섹터대장주 시장주도주 모두 각각 대장주의 역활에서 기본의미는 같지만 약간의 차이는 있기는 하지만 대장주가 중요하구나 생각하면 됩니다. 삼성전자 노조의 파업 결정 소식이 전해지자 코스피 지수는 일제히 하락 했는데 반도체, 금융, 바이오, 자동차 — 업종을 가리지 않고 모든 종목이 함께 내려앉았다. 주식…
  • profile_image 오늘 아침에 필반지수 보니 MU가 +2% 넘가 상승해서 정확히 기억 나질 않는것을 확인하면서 정리한 글입니다.시황을 봤을 때 계속 하락하는데 언제 바닥인지 모르는데 이때 좋은 뉴스 나오고 빠진것에 절반이상 회복하면 찐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때 들어가도 먹을게 있기 때문에 참고 또 참고 참는것도 현명한 방법중 하나 입니다. 아니면 일정 기준을 세워두고 기계적으로 해야 하는데 해보면 둘 다 쉽지 않습니다.지난것 보고 판단하는것은 무척 쉽고 이는 올림픽 경기장 관중석에서 선수를 바라 보는것 만큼 쉽지요.  데드캣바운스 정의큰 폭의 하락 직후 일시적 또는 기술적으로 살짝 반등하지만 하락분의 절반(50%)도 회복하지…
  • profile_image 아래는 하락 추세선인데 NXT 종베 시간에 오르고 있어서 그려 봤던것을 다시 그려본것입니다.설마 국장 종베할 시간에 개인이 사게 하도록 미장 선물 올린것은 우연 이겠지요?오늘 국장 많이 떨어졌는데 이런 경우 시황을 생각하고 다음날에도 떨어질 수 있을 가능성을 생각해서 떨어질것 같으면 종베를 하지 않은것이 좋은데 대략 이런 방식으로 예측을 해볼 수 있습니다.보통 다른 나라 방문 할때는 실무진에서 중요사항 사실상 다 합의 하고 대통령은 인사하고 도장 찍으러 가기 때문에 잘 된 부분이 있으니 가겠지하고 올랐던 부분은 이전으로 돌아가는 것이 이상한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국채 금리도 올랐지 이란 전쟁은 종전할 기미는 보이지 않고…
  • profile_image 산업 리포트를 잘 봐야 합니다. 예를 들면 워런버핏의 경우도 자신이 맞춘것이 그렇게 많지 않다고 하지요.큰 흐름의 방향을 맞추면 매수해서 기다리면 큰 수익을 주기 때문에 그렇습니다.예를 들면 앞으로 집에 서버가 1대씩 있다면 어디에 있을까요?이건 오래된것이지만 조건은 항상 전기가 들어와야 하고 화면도 있으면 좋습니다. 답은: 냉장고  그런데 가격이 문제이겠지만 상위 고급 모델에 들어가면 되기 때문에 문제 될것도 없지만 최소한 현재 맥미니 정도는 들어가야 하는데 가격이 좀 될듯 합니다.현재 보다 더 발전 되어야 하겠지만 AI 에이전트가 로컬용으로 들어가면 개인정보에 대한 걱정이 사라지게 됩니다.

상업적 이용 금지. 컨텐츠는 개인 용도로만 사용이 가능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