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투자에 대한 생각에 대해서
결론부터 말하면 뇌동매매의 기미가 조금이라도 있으면 선물 투자는 하지 말자 입니다.
보통 선물은 승:패를 맞추는 게임이다.
옵션은 스코어까지 맞춰야 한다.
이번 고려아연 사건에서 선물로 하락을 베팅 했다가 문제가 발생하여 유튜브를 그만 하겠다는 사건이 하나 있었는데요~
이런경우는 덧글을 보면 좀 도움이 되는 것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적은 거래량에서 주가가 갑자기 큰 폭으로 올라서 큰 손해를 보게 된 사건 입니다.
보통 경영권 분쟁으로 오른 주가는 지나면 본래의 주가로 돌아가는 경향이 많이 때문에 선택을 한건인데 당장 큰 손해를 봐야 하는 상황이죠. 보통 공매도가 훨씬 힘들다고 합니다. 그리고 손해도 주식(현물)은 -100% 손실이 최대 이지만 공매도는 그렇지 않습니다. 주가가 300% 오르면 반대로 이만큼 손해가 되기 때문이죠
시장에는 나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상대방이 있고 상대방은 내가 어떤 전략을 구사하고 있는데 금액이 커서 먹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이 든다면 전략을 세워 실행 할 것입니다.
● 선물의 장점이자 단점
- 적은 비용으로 투자가 가능하여 나머지 돈은 CMA에 넣어두어 이자를 챙길 수 있다.
- 이게 문제인데 위와 같이 못하고 현실은 더 투자해서 쪽박을 보게 된다.
● 계좌관리의 중요성
- 투자에선 100%라는 것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계좌관리를 잘하는 것이 투자 실력보다 더 중요한것입니다.
- 계좌관리 잘못하여 한방에 망하는 사례는 흔하지 않게 들을 수 있습니다.
- 보통 한건에 10% 넘기지 말라고 합니다.
● 손익비
- 하루에 한번은 60%수익, 한번은 -40%손실 50일 계산해 보세요. 어떤 결과가 나오는지
▷ 경영권 분쟁으로 올라간 주식가격은 되돌아오기 마련이다.
- 문제는 그전에 숏 매수 한사람은 죽겠습니다. 죽지 않고 살아 있어야 가능한일 !!
- 공매도는 엄청 힘들다고 하더니 사실인듯 현물은 100% 이상 손해는 없는데 이것 이젠 얼마까지 손해일까가 궁금해지는 시점
- 라운드피겨 가격까지 올라 앉았으니!!
- 거기에 목표 주가는 더 재미가 있어 666,667 이야 행운의 숫자 7 하나 들어감. 나머진 다 죽음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