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싫어하는 긴윗꼬리 캔들
긴윗꼬리는 확율이 무척 높은 고점 신호로서 고민을 많이 해야 하는 되는 자리인데.
누구는 손절의 자리이자 누구는 이익실현의 자리가 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참다 참다 이제 들어왔는데 이런것을 만났을때 어떻게 해야 하는데 인데.
미래를 안다면 결정은 쉬워지겠지요.
그리고 들어오기 전에 결정이 되어 있다면 그래도 고민은 하겠지만 결정을 하겠지요.
그래서 들어갈때 참고 참고 또 참고
CNN의 공포와탐욕 지수를 보던지 아니면 VIX 얼마이상일때 들어간다고 마음을 먹던지 자신만의 기준으로 바닥일 가능성이 높을때 들어가야 손절이 쉽습니다.
우선 손실이 아니라면 주식 시장은 없어지지 않고 내년에도 그 이후에도 열리지 때문에 재 도전 할 수 있습니다.
어제의 강한 반등은 오늘만 보면 개미꼬시기로 보이는데 이것도 일시적인것인지 아닌지는 지나고 봐야 정확합니다.
본래 어떤것이든지 그 안에 있으면 판단하는데 그리 쉽지 않습니다.
바둑에서 훈수 두는 사람이 잘 할것 같지만 직접 하면 또 다른 상황이란 것입니다.
아래보면 전에도 긴윗꼬리가 하나 더 있었네요. 5월초쯤으로 보이는데 그래서 차트를 보는 관점이 쉽지 않습니다.
지난주에 나온것이 더 긴 윗꼬리

신고가 나온 후 밀리는 음봉은 주의하고 아니다 싶으면 도망쳐!!
긴 윗꼬리는 양봉, 음봉 관계는 없지만 음봉이 기분이 더 않좋기는 합니다.
일봉, 주봉, 월봉 모두 봐야 합니다.
항상 그렇듯이 주식에선 100%란 없고 확율이 높다는 것입니다.
그때그때 상황에 맞게 대응을 잘 해야 하고 1 + 2 = 3 처럼 정확히 맞아 떨어지는 그런것에 익숙 하면 하시면 안됩니다.
유연하게 사고 해야 하며 결정된것은 얼마든지 상황에 맞게 번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
차트는 마지막에 보는 것이면 이런 경우 확율이 높다는 것이지 그렇게 된다는 것이 아닙니다.
상위 차트 순서로 중요합니다. 월봉 > 주봉 > 일봉 > 분봉 다 같이 봐야 하며 마지막에 참고 하는 정도로 생각해야지 이렇다고 말하니 그렇게 되겠지
그리고 나중에 너 왜? 거짓말 하니??? 그러면 주식 하시면 큰 돈이 ??? 됩니다.
우리나라는 국민연급이 팔아야 되는 돈이 ???조 이다. 그러는데 팔면서 호가 낮아 지면 이 숫자도 같이 내려 가겠지요.
아니면 돈 들어오게 해서 받치면서 얼마 팔 수도 있고.
보통 그냥 팔지 않고 사면서 팔기 때문에 전체 적인 흐름이 어떤지 봐야 하는데 그러면서 오를 수도 있으니 당장 문제 될것은 없을 수도 있겠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