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에서 유족연금과 관련된 부분 고려할점에 대한 부분입니다. > 은퇴
은퇴

국민연금에서 유족연금과 관련된 부분 고려할점에 대한 부분입니다.

조회 1,116회 댓글 0건

국민연금은 제대로만 시행 된다면 상당히 좋은 제도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그리고 유족연금의 경우 사망하게 되면 상속받는분이 60%의 급여를 받는다고 하는데요. 좋은 취지도 약한 부분은 있기 마련 입니다.

이게 모두 세금으로 이뤄지는 부분이 많고 더군다나 사실상 금융피라미드와 다를바 없는제도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갈이 되는것입니다.


사적연금처럼 내가낸 돈에서 연금을 받는다면 금융피라미드 소리를 들을 필요가 없겠습니다.

그래서 공무원연금, 군인연금 모두 세금으로나가는 것인데 통합을 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있는 것입니다.

만들어질때의 급여와 그렇기 때문에 그것을 감안해서 연금제도와 더불어 감안을 해준것이 현재로서는 국가재정에 부담이 된 부분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국민연금은 제도이기 때문에 제도에 대해서 모르면 손해를 볼 수 있는 부분에 대한 설명입니다.

60232bed4f52d8c32a00fc5cdba1d87d_1677678141_8476.png
 

부부중에서 한분이 사망을 하게 되면 유족연금을 받게 되는데 이때 직장생활을 하여 국민연금을 이미 받고 있다면 유족연금과 현재 받고 있는 연금중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그리고 국민연금은 사실상 강제로 월급에서 나가게 되는데요. 경우에 따라서는 내고 있는 연금이 유족연금 때문에 앞으로 받지 못하는것을 뻔히 알면서도 강제로 빠져 나가는 부분도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고하시면 좀 더 많은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구글플러스로 공유
전체 4건 1 페이지
  • profile_image 결론부터 말하면 이렇습니다.- 분리 하지 않으면 나중에 해지 할때 같이 해지되어 연말정산 혜택 받은것 토해 내야 한다.- 퇴직시 붙리할 IRP는 비대면이 되는지 별도 알아봐야 하며 안되면 IRP 취급하는곳에 직접가서 개설 해야 한다. 분리하지 않아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받을때 까지 계좌를 가지고 있을 자신이 있다면 문제가 되지 않고 기존에 IRP로 연말정산 받을때 혜택 받은것이 없는 경우도 신경쓸 필요는 없습니다.▷ 퇴직금 받을 IRP- 기본…
  • profile_image 20년 30년 전부터 장기적인 계획을 세워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 부분이 있습니다. 앞으로 큰 문제는 없겠지라고 생각을 했는데 다행히 큰문제는 없는데 작은 문제는 있네요.주택연금에 가입할때 현재 집 값이 너무 높은 경우는 집을 팔고 적당량의 집을 새로 사서 그집에서 평생 살것을 계획하는 것도 방법입니다.문제는 수도권에서 계속 지내야 한 다면 좀 어렵습니다.  경기도 외각이나 충청도쯤 내려 간다면 3억원 정도면 충분히 살만한 집이 됩니다.그리고 남…
  • profile_image ​국민연금 일시수령하게 되는것보다 연금형태로 받는것이 이익 입니다. 단, 오래살면 확실하게 이익이 됩니다.자신의 상황에 따라서 조기수령을 할지 고민할 필요는 있습니다.우린 알고 있잖아요. 다 이유가 있을 것이라고. 뭔가 나에게 이익을 주겠다고 하는건데 그냥 그럴리가 있을 까요?회사 중간에 다니지 않은 기간에 대해 추가적으로 내는 제도도 있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도 생각을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돈이 많은 분들쪽에선 받을 수 있는 기준이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