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클라우드에서 자주사용하는 서비스 > AWS.클라우드
AWS.클라우드

아마존 클라우드에서 자주사용하는 서비스

조회 395회 댓글 0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에 대한 정리 입니다. 기본 서버를 구성 할 수 있는 정도의 설명 입니다.

간단하게 사용하려면 라이트세일을 이용하세요. 트래픽 굉장히 저렴합니다. 단 들어오고 나가는것 합한 수치라는 글을 본적이 있으니 이점만 착각 하지 않으면 됩니다. 그리고 트래픽 속도에 대한 부분은 찾지 못햇는데 라이트세일 속도에 대한 사이트에선 그리 빠른것으로 나오진 않았지만 일반 회사 홈페이지 서비스에선 문제 되지 않습니다.


0b8ccff998462eec31017181a52fe69b_1632049094_3226.png
 


* 리전

이건 그냥 IDC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물리적인 건물이 별도로 있어야 리전이라고 부릅니다.


* EC2

쉽게 서버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단 스토리지가 없어 별도 추가 해야 됩니다. 해외서비스 하는 경우 쉽게 서비스 추가 할 수 있어 좋습니다. 특정 리전은 별도 신청을 해야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블록스토리지

우리가 생각하는 일반 HDD, SDD 같은것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 객체 스토리지(S3)

저렴한 가격이 장점입니다. 안전성이 높으며 이 객체스토리지는 HDD 같은 개념이 아닙니다. 파일하나 하나가 객체 단위로 관리 됩니다. 상품에 따라 여러가지 장단점이 있으니 일반적으로 표준 사용하면 무난합니다.


* 람다

별도의 컴퓨팅 서비스 인데 EC2와는 다른 개념입니다.


* 람다엣지

이건 CDN에 붙어 서비스 되는것인데 위 람다와는 요금 기준이 다릅니다. CDN으로 들어가고 나가는 것에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리퍼러를 조작하거나 쿠키값을 변경하거나 나갈때 이미지 크기를 줄이거나 거의 모든 것이 가능 합니다.

국가나 브라우저에 따라서 다른 서비스를 보여주는것도 가능 합니다.


* 라우터53

네임서버 입니다. 거의 모든 기능이 되는 네임서버이며. 헬스체크 기능이 있어. 네임서버를 통한 부하분산을 이용하면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EC2에 직접 붙여서 사용하는것과의 지연시간의 차이는 있습니다.


* CDN

국내에선 사실상 거의 필요 없을 수도 있으나 해외서비스 하게 되면 꼭 필요한 서비스 입니다. 국내도 대량의 파일을 배포하는 경우 좋습니다. 프록시서버 특성상 숨기는 기능이 있습니다. 여긴 TTFB 문제는 없습니다.

별도의 비용을 지불해야 되지만 이곳을 통해서 나가는 S3 트래픽은 별도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CDN의 비용만 지불하면 됩니다. 이렇게 때문에 국가에 따라서 CDN 연결하는 것이 더 저렴한 경우도 있습니다. 

무료로 생성되는 SSL 인증서는 속도가 굉장히 빠릅니다. 외부 SSL 인증서 등록해서 사용도 가능 합니다. 단 속도 차이가 있던데 이것은 AWS의 문제는 아닌것으로 판단 됩니다. AWS CDN 연결이 안된 동일한 인증서의 속도를 보면 그렇게 판단됩니다.


* 데이터베이스

이중화 서비스는 기본으로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 라이트세일

위 서비스와 별개 입니다.

예상되는 되는 가격으로 서비스 되는것이며 우리가 흔하게 생각하는 그런 서비스 입니다. EC2 처럼 복잡하지 않고 단순 합니다. 디지털오션, 리노드 같은 서비스라 보시면 됩니다.

인스턴스(서버), 블록스토리지, 객체스토리지(S3), 데이터베이서, CDN, 스냅샷 백업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구글플러스로 공유
전체 16건 1 페이지
  • profile_image 아마존 클라우드 AWS 라이트세일 서버리스 DBMS - MySQL8 의 설정 값에 대한 것입니다.먼저 CPU의 성능에 대한 기준이 어떤것인지 모르겠지만 인스턴스쪽과 비교를 하면 램과 CPU의 선택에 있어서 DBMS쪽이 비싸 보이는데 CPU의 속도에 대해선 모르겠습니다. 최근들어 우선 사용하게 하는것이 목적인듯해 보이는데요. 3개월 무료 붙은것들이 보입니다. 인스턴스 쪽도 3개월 무료가 있습니다.그리고 다른 특징으로는 전송량에 대한 부분이 있습니…
  • profile_image 먼저 결론 부터 말씀 드리면 사용하려다가 사용하지 않기로 하였습니다.트래픽이 많은것도 아니고 사이트 잠깐 안되어도 큰 문제가 없기 때문입니다. 쇼핑몰이면 신경써야 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만 Route53 이용 하려 합니다. - 비용은 한달 18달러인데 환율에 따라 금액 차이는 있습니다.- 초기엔 http로 설정하고 들어갑니다.- 생성한 다음 도메인 지정하고 https 선택을 위해서 인증서를 생성 해야 합니다.  인증서 생성을 위해선 DNS 설정…
  • profile_image AWS에는 라우터53이라는 좋은 기능. 모든 기능이 다 되는 엄청난 놈이? 하나 있습니다.일반적인 다른 네임서버 사용해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기능의 차이가 상당 하다는 것을. MS나 구글의 것은 볼 필요성을 못 느껴 보진 못했지만 국내 일반적인 무료로 제공 되는 네임서버와 비교 하면 상당 합니다.먼저 설정 하는데 가격에 대한 것이 없어 찾아 보았는데요. 3개 까지 무료이며 기본 제공(300만) 쿼리 수가 늘어나면 100만쿼리당 비용이 청구 …
  • profile_image 리눅스에서 서버 메모리가 부족하여 문제가 발생할 때 디스크에 스왑메모리 생성하여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하면 기존의 스왑메모리가 있는 경우가 추가 되는 구조를 가지고 있어서 현재의 스왑메모리가 부족한 경우도 문제 없이 추가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서버 메모리 부족 할 때 swap memory(스왑 메모리 만들기) 추가/삭제 방법대락적은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1) 현재 메모리 상태를 먼저 확인 한다.freefree -m2) 스왑파일용 빈 파…
  • profile_image 아마존 클라우드 서비스로 이전할때의 서버 구성도 코로케이션은 공간과 트래픽을 임대 받은 방식입니다. 그 임대받은 공간에는 자신이 제품을 아무것이나 넣어 사용이 가능합니다. 나스를 넣어도 되고. 테스크탑을 넣어도 되고. 하지만 보통 1U 또는 2U 서버등을 넣어 운영을 합니다. 회선의 계약은 자신의 상황에 맞게 별도 계약을 하는 방식입니다. 업체마다 다르기 때문에 별도 견적을 받아야 합니다. AWS에서도 코로케이션 같은것이 있지만 비…
  • profile_image 아래는 해외에 직접 서버를 둘때 같은 도메인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것입니다.2차도메인으로 지역을 구분하는 방식이 아닌 동일한 도메인을 영국에서 사용하면 영국서버로 들어가고 브라질에서 사이트 접속하면 브라질 서버로 접속하게 하는 방식에 대한 간략한 구성도 입니다.[AWS CDN Route53 GSLB 구성도][AWS CDN 클라우드프론트와 객체스토리지 현지화 구성도]필요한 경우 첨부된 파일은 draw.io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열면 됩니다. 객체…
  • profile_image 로드밸런스 EC2를 부하분산 시키면서 하는 방식이 더 유연성 있게 좋은 결과를 나타냅니다. 빠른 처리라고 해야 하는것이 맞겠습니다.하지만 경우에 따라 로드밸런스를 그렇게 하지 않아도 되는 경우는 네임서버를 이용하는 방법을 사용해도 됩니다.최소 2대가 있어야겠습니다.EC2를 이용한 방식은 2대의 서버와 1대의 부하분산용서버 그래서 총3대가 들어갑니다. 헬스 체크 해야 되고 그렇습니다.네임서버를 이용하는 방법은 네임서버에서 헬스체크하는 기능을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