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라이트세일(LightSail) 부하분산(로드밸런서) 사용하기 > AWS.클라우드
AWS.클라우드

아마존 라이트세일(LightSail) 부하분산(로드밸런서) 사용하기

조회 957회 댓글 0건

먼저 결론 부터 말씀 드리면 사용하려다가 사용하지 않기로 하였습니다.

트래픽이 많은것도 아니고 사이트 잠깐 안되어도 큰 문제가 없기 때문입니다. 쇼핑몰이면 신경써야 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만 Route53 이용 하려 합니다.


29d0e90e52f88aa17d856c122b84b1a7_1651985910_4785.png
 

- 비용은 한달 18달러인데 환율에 따라 금액 차이는 있습니다.

- 초기엔 http로 설정하고 들어갑니다.

- 생성한 다음 도메인 지정하고 https 선택을 위해서 인증서를 생성 해야 합니다.

  인증서 생성을 위해선 DNS 설정이 같이 따라 줘야 됩니다. 인증서 비용은 무료 입니다.


로드밸런스도 하나의 서버 이지만 장애에선 이것이 문제가 되는 일은 없다고 감안하고 구성을 합니다.


이런 로그밸런스의 장점은 즉각적인 대응이 됩니다. 즉, 사용자는 알 수 없게 바로 적용이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있어도 잠시..

Route53의 장애처리 방식은 설정에 따라 다르지만 약간의 지연이 있습니다. 이 지연은 1분 정도로 당길 수 있습니다. 그 외 다른 문제는 있는지 찾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확실히

라이트세일은 회사 홈페이지나 방문자가 많지 않은 블로그등 사용시 경제적으로 확실하게 좋습니다.. 비지니스의 성격이 있다면 이쪽은 좋은 것 같지는 않습니다.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구글플러스로 공유
전체 59건 1 페이지
  • profile_image 클라우드 와치 수동으로 내보내기 하려 하는데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보게 되면GetBucketAcl call on the given bucket failed. Please check if CloudWatch Logs has been granted permission to perform this operation."S3 버킷에 대한 GetBucketAcl 호출 실패" 오류는 CloudWatch Logs가 지정된 S3 버킷에 대한 접근 권한이 없음을…
  • profile_image 온프레미스 환경에선 주기적으로 압축하여 보관하거나 복사하거나 해서 관리 후 삭제 하기도 하는데. 오토스케일링 사용으로 EC2가 없어지는 경우 이런 방식이 필요하다. 물론 EFS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난 그러고 싶지 않다. ● 클라우드와치 Agent를 설치 한다.yum -y install amazon-cloudwatch-agent▷ 아래는 테스트 하기 위한 로그를 2초에 한번 씩 발생 시킨다.while true; do (curl http:/…
  • profile_image NAT(Network Address Translation) 게이트웨이 구성으로 VPC(Virtual Private Cloud) 환경에서 프라이빗 서브넷에 있는 인스턴스들이 인터넷이나 AWS의 다른 공개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게 된다. ● NAT 게이트웨이NAT 게이트웨이는 AWS에서 관리하는 서비스로, 높은 가용성과 자동 확장 기능을 제공합니다. NAT 게이트웨이를 사용하면 별도의 관리 없이도 프라이빗 서브넷의 인스턴스가 인터넷에 접근할 수 있…
  • profile_image 아마존리눅스2에서 기본적으로 mysql 클라이언트가 없어서 접속을 하지 못하는 문제가 있어서 설치 하는 도중에 발생한 문제를 다음에는 쉽게 해결하기 위해서 적습니다.이게 없으면 덤프받은것 올리지도 못하고 해당 서버에서 디비서버로 접속도 못하네요~● mysql 클라이언트 설치 시도amazon-linux-extras install epel -ywget https://dev.mysql.com/get/mysql80-community-release-el…
  • profile_image S3에서 올린 본인 이외에 제 3자도 읽을 수 있도록 올린 것이 아닌 경우 클라우드 프론트에서만 읽을 수 있는 권한을 주는 방법에 대한 것이다. 프로그램으로 하나 씩 올리면서 권한을 줬으면 문제 되지 않는다.그렇지 않고. 아래 처럼 올린 경우 권한이 없어서 오류가 발생 한다. s3cmd sync /로컬/디렉토리 s3://버킷이름 아래처럼 배포를 생성할때 설정 해도 되고 다 설정한 다음 후에 수정을 해도 됩니다.<Error><Co…
  • profile_image AWS 라이트세일은 정해진 사양으로 비용을 지불 하는 방식으로 예상 가능하기 때문에 나름 장점이 있습니다. 대규모 사이트가 아닌 경우 이쪽이 훨씬 유리한 측면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용하다 상위기종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관리 쪽에 보면 아무리 봐도 업그레이드 관련된 부분은 보이지 않습니다. 방법은 있지만 문제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즉, 사이트가 약간의 시간 만큼 멈춰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생성 시간이 경우 따라 20분…
  • profile_image 결론부터 말하면 AWS 서울 리전은 현재 시점에서 '이메일 수신' 서비스를 하고 있지 않다.그렇기  때문에 '수신설정'을 할 수 없다. 반드시 필요하면 가까운 섬 나라(도쿄)를 이용하면 되겠다.정확한 것을 알고 싶으면 아래 주소에서 Email Receiving Endpoints 부분을 보면 서비스를 하고 있는 리전 목록을 볼 수 있으며 더 정확히 확인 하고 싶으면 본인 계정로그인 후 버지니아 또는 도쿄 리전을 선택해서 '이메일 수신' 항목 부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