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클라우드 CentOS7과 Amazon Linux 2 차이점 및 사용후기 > AWS.클라우드
AWS.클라우드

아마존클라우드 CentOS7과 Amazon Linux 2 차이점 및 사용후기

조회 1,741회 댓글 0건

비슷한 2개의 OS를 사용한 후기 입니다. 결론 부터 말씀 드리면 많이 사용하는 OS 사용하는 것이 일반인은 좋습니다.


1) Amazon Linux 2

CentOS 기반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패키지 설치는 동일하게 yum을 통해 사용합니다.


systemctl restart amazon-ssm-agent.service 

amazon-efs-utils 는 EFS 파일 시스템을 사용하기 위한 유틸입니다. 

이런 아마존 서비스 관련된 패키지가 기본적으로 yum을 통해 설치가 가능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마존 서비스와 연동된 것을 사용하려면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아마존리눅스 사용하는 것이 편합니다.


* 장점

- 라이브러리 버전등은 높은 편입니다.

- http2 등 CentOS7에서 지원하지 않는 높은 버전의 아파치 버전까지 기본으로 지원이 됩니다.

- 파일 오픈수 등 일반적으로 하는 튜닝이 이미 되어 있습니다.

- AWS에 최적화 되어 있다는것은 위 튜닝관련 이라고 생각? 하면 될듯 합니다. 디스크 사용에 대한 문제등.


* 단점

- 버전이 높은것(최신 버전을 제공한다는것) 자체가 좋은점도 있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 이 문제는 클라이언트에서도 동일하게 지원을 해줘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 부분 때문입니다. 이 클라이언트 문제가 전 CentOS7로 다시 변경하는 게기가 되었습니다. 예를 들면 ssh2 버전문제 인지 설정 문제 - 인지 정확히 알 수 없지만(더 삽질 하고 싶지도 않습니다.) 안되서 CentOS7로 테스트 해보니 잘 됩니다.

- 큰일은 아니지만 타임존이 디폴트 UTC라서 KST로 변경 해야 된다.


f08f4a3d7c3248096854e2720bc04fa9_1671319908_315.png
 


2) CentOS7

가장 안정적인 버전이지만 현재로서 라이프사이클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장점은 누구나 많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문제 될만한 것들이 많지 않습니다. 일부는 버전을 낮은것 제공하지만 codeIT 같은 저장소 사용으로 최신의 php 또는 웹서버 설치가 가능합니다. 


최신 버전의 컴파일을 할때 오류가 나는 경우. c 라이브러리 컴파일 최신버전으로 변경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nodejs의 npm으로 버전을 변경하면서 사용하는것처럼 생각하면 됩니다.)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구글플러스로 공유
전체 53건 1 페이지
  • profile_image 결론부터 말하면 AWS 서울 리전은 현재 시점에서 '이메일 수신' 서비스를 하고 있지 않다.그렇기  때문에 '수신설정'을 할 수 없다. 반드시 필요하면 가까운 섬 나라(도쿄)를 이용하면 되겠다.정확한 것을 알고 싶으면 아래 주소에서 Email Receiving Endpoints 부분을 보면 서비스를 하고 있는 리전 목록을 볼 수 있으며 더 정확히 확인 하고 싶으면 본인 계정로그인 후 버지니아 또는 도쿄 리전을 선택해서 '이메일 수신' 항목 부분…
  • profile_image SMTP를 이용한 메일은 PHP mail 함수를 통해 발송 시키는 가장 일반적인 방식 입니다.여기선 AWS SDK가 아니라 STMP 설정을 통해서 메일을 발송 시키는데 PHP에서 가장 잘 만들어진 PHPMailer 라이브러리를 이용 합니다.● AWS SMTP 서버 활용 메일 발송 - 파일 첨부와 한글 사용 1) SMTP 설정 -> SMTP 보안 인증 생성 -> user와 password를 생성  2) 구성 -> 자격증명 ->…
  • profile_image AWS SES 사용하게 되면 네임서버를 보통 라우터53을 사용하지만 여기선 리눅스에서 보통 많이 사용되는 BIND 네임서버에 대한 설정이다.▶ BIND의 기본 도메인 존파일 설정에 대해서BIND DNS 설정에서 도메인 이름을 지정할 때, 완전한 도메인 이름(FQDN, Fully Qualified Domain Name)의 끝에 점(.)을 붙이는 것이 맞다.이부분이 많이 실수하는 것중 하나 인데 점(.)이 없다면 상대적인것으로 해석을 하기 때문에 …
  • profile_image 무료로 사용하는 RDB DBMS 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MySQL를 사용하는 오로라 mysql 설정 방법에 대해 정리 한것입니다.오로라 RDS-MySQL 데이터베이스 생성 클라우드 환경에 맞게 AWS에서 변경한 상품이다. 오로라가 아닌 MySQL 상품도 선택을 할 수 있는데 비용을 확인하고 나면 그럴 생각이 없어질 것이다. 그리고 AWS에 맞게 변경된 제품이기 때문에 더 좋다고 볼 수 있다.   ▷ 데이터베이스 생성 방식 선택 표준생성 ▷ …
  • profile_image 쓰기 전용 인스턴스를 상위 등급으로 변경하여 성능을 높이고자 할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것입니다.라이더 인스턴스 높은 성능의 인스턴스로 변경하기 먼저 알고 넘어가야 할것은 라이더 인스턴스 변경하면 변경하는 동안 라이더가 없기에 AWS RDS에서는 리더 인스턴스 하나를 라이더로 변경한 후 작업이 진행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두 같은 성능의 인스턴스면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만약 다르면 성능이 높은 인스턴스를 '장애조치 우선순위' 값…
  • profile_image 제목은 이렇게 달아 달었지만 먼저 AWS 오로라에서는 MySQL DBMS 구조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마스터 슬레이브 구조가 아닙니다.생성한 다음 아래 명령을 내려 보면 다른 방법을 사용함을 알 수 있습니다.   mysql> show master status \G  Empty set (0.00 sec)  mysql> show slave status \G   Empty set, 1 warning (0.00 sec)  mysql> …
  • profile_image AWS Elasticache는 Amazon Web Services(AWS)에서 제공하는 완전 관리형 인메모리 데이터 스토어 및 캐시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레디스와 Memcached를 지원하며, 이를 통해 고성능, 스케일링 가능한 및 비용 효율적인 인메모리 캐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Redis는 RDB가 아닙니다.RDB에서 IO를 줄이거나 슬로우쿼리가 약간 있거나 많은 게시물이 있을때 키 밸류의 인메모리 디비를 사용하면 잇점이 있기 때문에…